반응형

보다 나은 선택

 

선택은 영어로 초이스(chice, selection)이다.

선택 명언들

우연이 아닌 선택이 운명을 결정한다.

무엇을 선택하느냐보다 선택 이후의 행동이 더 중요하다.

운명은 우연이 아닌 선택읻.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성취하는 것이다.



우리들은 거의 모든 선택의 갈림길에서 보다 나은 선택을 하려 노력한다. 최소 그 선택은 선택 당시에는 나은 선택이라 여겨졌을 것이다.

 

 

 
나은 선택은 아침에 일어나 세수를 할 것인가 말 것인가부터 계약이 만료될 주거지의 재계약을 할 것인지, 이사를 갈 것인지까지 다양하다. 결혼한 사람은 지금의 배우자와 계속 사는 게 더 나은 선택이라 생각하면 계속 결혼생활을 유지하며 살 것이다. 물론 관성과 타성이라는 인간의 습성이 나은 선택을 방해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선택을 관성에 맡기건 간에 그 선택이 편하고 좋아서 유지하는 건 자명한 사실이다.



더 나은 선택이라는 것이 늘 옳은 선택, 현명한 선택이라는 것은 아니다. 시점이나 자신이 처한 상황의 변화에 따라 나은 선택은 안좋은 선택으로 바뀔 수 있다. 그 선택에 대한 평가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시간이 지난 어느 시점에서 후회나 성취를 느끼는 때가 평가의 시간일 수 있다. 자신의 선택에 대한 후회와 성취, 그것은 여러 요소에서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날 것이다. 모든 것이 다 좋을 수도 없고 최악일 수도 없다. 



오늘 하루도 갔네 그려. 주말이 갔어. 주말에 뭘 했나? 잘 보낸거지? 그러면 됐어. 아이들과 잘 지냈으면 됐어. 뭘 남겨야 하나? 그저 추억과 일상의 행복으로 만족하네. 동네에서 좋아하는 거 하고, 집에서 장난도 치고 그러는 게 행복 아닐까? 그래 그게 일상의 행복이지. 그렇고 말고. 아이들과의 행복을 과소평가하지 말자. 아이들과 추억을 공유하는 것이 그들의 인생에서 자양분이 될 것임을 믿는다. 평일에는 서로 각자의 생활이 바빠 함께 할수 없는 시간이 많지만 주말은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어 행복하다. 그런 게 행복이다.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행복.

2020/03/13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대출 소상공인확인서 온라인발급방법(소기업, 중소기업)

 

코로나대출 소상공인확인서 온라인발급방법(소기업, 중소기업)

코로나대출 소상공인확인서 온라인발급방법(소기업, 중소기업) ​ 더 이상 코로나대출 때문에 소상공인센터에 들리실 필요가 없어 졌습니다. 코로나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센터에 방문에서 대출확인서를 받고..

pajustory.tistory.com

2020/03/03 - [몸건강 마음건강] - 인생지침서-유연한 사고 기르기 연습(생각하는 방법)

 

인생지침서-유연한 사고 기르기 연습(생각하는 방법)

인생지침서-유연한 사고 기르기 연습 ​ 경영학이나 창의를 강조하는 업무를 하는 과정에서 유연한 사고를 키우라는 다소 추상적인 주문이 들어오곤 합니다. 유연한 사고가 필요한 줄은 알겠으나 막상 일상에서,..

pajustory.tistory.com

2020/01/28 - [몸건강 마음건강] - 우한 폐렴 예방법,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예방수칙

 

우한 폐렴 예방법,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예방수칙

우한 폐렴 예방법,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예방수칙 ​ 우한 폐렴의 확산속도가 심상치 않습니다. 세번째 환자, 네번째 환자가 거리를 활보하는 사이 누가 어떤 경로로 걸렸는지 현재 알수 없습니다. 코로나바이러..

pajustor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