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생명 부동산담보대출, 보험사 최저금리 조건

 

생명보험사에서도 대출상품을 취급한다는 사실은 모르셨을 겁니다. 하지만 생명보험사 역시 고객의 보험금을 받아 투자를 하는 기관투자자입니다. 투자시업 중 하나가 바로 대출사업입니다. 

은행보가 주담대 이율이 싸다고 매스컴에서 보도하여 화제가 된 신한은행의 주담대 대출금리는 최조 2.56%입니다. 신한은행의 주담대 이율보다 더 싼 대출상품입니다.

보험계약유지 등 우대금리 조건을 만족하면 은행의 대출상품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각의 상품을 잘 비교해 보시면 좋은 상품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신한생명의 아파트 담보대출 변동금리 기준 최저금리는 2.56%이고, 신한은행의 최저금리는 2.72%여서 신한은행의 대출금리보다 낮은 금리를 기록하고 있으며,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은행대출의 DSR은 40%이지만, 2금융권인 보험사의 DSR은 60%입니다.비슷한 금리이면서 대출은 더 많이 해 준다는 뜻입니다. 

​담보대상

아파트는 기본이고 연립주택, 빌라, 오피스텔까지 담보하여 대출이 가능합니다. 시세는 국민은행 시세 기준이며, 담보주택의 시세, 대출자의 대출조건에 따라 대출한도 금액이 달라 집니다. 

2019/09/18 - [자유로 가는 길] - 보험계약대출 신용등급, 약관대출 이율(금리), DSR적용여부(KDB생명)

 

보험계약대출 신용등급, 약관대출 이율(금리), DSR적용여부(KDB생명)

보험계약대출 신용등급, 약관대출 이율(금리), DSR적용여부(KDB생명) ​ 대출을 공부한지 몇년이 되었지만 대출의 종류가 많아 아직도 모르는 대출의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보험계약대출이라

pajustory.tistory.com

2019/12/27 - [자유로 가는 길] - 삼성생명 생보사 대출(보험계약대출) 금리 조건 이자

 

삼성생명 생보사 대출(보험계약대출) 금리 조건 이자

삼성생명 생보사 대출(보험계약대출) 금리 조건 이자 ​ 삼성생명처럼 생명보험사에서 보험상품만 판매하는 것은 아님니다. 퇴직연금부터 대출, 펀드, 신탁자산 관리까지 하는 금융회사입니다.

pajustory.tistory.com

2020/02/06 - [자유로 가는 길] - 주택담보대출 추천, KEB하나 아파트론 금리, 한도(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추천, KEB하나 아파트론 금리, 한도(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KEB하나 아파트론(하나은행) 엊그제 하나은행의 하나더적금 특판으로 온라인에서 화재가 되었습니다. 3% 금리도 받기 힘든 요즘의 예적금 시장에서 연5%의 금리를 내놓아서 많은

pajustory.tistory.com

대출정보

신한생명의 대출금리는 공시 기준 2.56~3.76%입니다. 최장 30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변동형 대출금리는 고정금리5년 후 변동금리 6개월 적용상품의 금리가 2.46~3.66%로 가장 낮은 금리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은 최대 0.5%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한생명 보험을 신규로 보험에 가입하시거나 기계약자는 0.1~0.3%까지 금리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 S라인 체크카드 고객은 0.2%의 금리할인이 가능합니다. 신한생명 VIP고객은 0.2%의 할인, 특정 종신보험 상품 가입자는 0.5%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및 중도상환수수료

3년 이내에 중도상환하면 1.5%의 수수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단, 최초대출일로부터 1년 간 대출원금 대비 50%로 상환하시면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최장 5년까지는 거치기간 선택이 가능하며, 매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전화로 대출금액 조회 등 대출상담이 가능합니다. 이후 가까운 신한생명 지점을 방문하여 서류를 작성하고 제출서류를 내서야 합니다. 담보물에 근저당이 설정되면 바로 대출금을 통장에 입금해 드립니다. 

신청서류는 등기권리증,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신분증, 소득증빙서류, 통장사본, 전입세대열람원입니다.

 

신한생명 대출상담 콜센터

02-741-1735

평일 9~17시까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