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도메인, 웹호스팅 카페24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에 맡기는 경우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 비용을 아끼기 위해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가성비가 높은 자가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이 바로 워드프레스입니다. 전공 무관하게 워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따라 하면 금방입니다. 지금부터 워프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해요.

도메인 및 웹호스팅 구매하기

도메인은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홈페이지의 인터넷 주소입니다. 이 인터넷 주소를 돈 주고 사야 합니다. 또한 인터넷에 자신의 홈페이지가 차지할 용량을 저장하는 서버가 있어야 하는데 그게 바로 웹호스팅입니다. 이것은 보통 업체에 월이용료를 납부하며 빌려 사용합니다.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직접 웹서버를 운영하는 방법은 더 큰 비용을 수반하게 되므로 간단한 홈페이지 운영은 카페24 같은 웹호스팅 업체에 월이용료를 주고 빌려 사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카페24 웹호스팅 비용

워드프레스용 웹호스팅 비용은 일반형으로 권장하며 홈페이지 하드용량 1.4기가 입니다. 고용량의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 게시하지 않는다면 충분한 용량입니다. 일반적인 블로그 홈페이지라서 트래픽용량도 2.5기가면 충분하리라 짐작합니다. 일반형의 경우 설치비 11,000원, 월사용료 1,100원입니다. 저렴한 편입니다. 개인 홈페이지 용도는 일반형으로도 충분합니다. 

일반형 윗 단계는 비지니스 상품으로 하드용량이 4기가, 트래픽용량은 6.5기가입니다. 설치비 11,000원, 월사용료 5,500원입니다. 

가비아의 경우 용량 5기가짜리 상품의 월이용료가 2만원입니다. 

2016/10/06 - [정보기술과 블로그 운영] - 워드프레스 홈페이지형 블로그의 특징 장단점

 

워드프레스 홈페이지형 블로그의 특징 장단점

워드프레스가 블로그 제작에 특화되었다고 커뮤니티를 통해 들은 바도 있고, 블로그를 운영하며 상당한 부를 창출하고 있는 지인을 통해서도 들었다. 몇 년 전부터 그렇게 흘러 듣고 있던 차 내

pajustory.tistory.com

2018/09/06 - [정보기술과 블로그 운영] - 네이버 노출방법, 검색기준, 저품질 탈출방법과 어뷰징

 

네이버 노출방법, 검색기준, 저품질 탈출방법과 어뷰징

 네이버 노출방법 ​ 필자를 포함하여 많은 블로거는 어떻게 하면 네이버나 구글, 다음 검색결과에서 상위노출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상위노출을 위해 노력한다. 그냥 무심코 어떤 주제를 검

pajustory.tistory.com

2020/03/24 - [세상사는 이야기] - 봄맞이 정리정돈 방법(미니멀리스트, 미니멀리즘)

 

봄맞이 정리정돈 방법(미니멀리스트, 미니멀리즘)

봄맞이 정리정돈 방법(미니멀리스트, 미니멀리즘) 정리정돈의 기본은 버리기라고는 하지만 그것은 책에서의 이야기입니다. 과감히 버린 직후 그 버린 물건이 필요했던 기억 때문에, 그 버린 물

pajustory.tistory.com

 

도메인 가격

카페24 기준 도메인 가격은 1년 사용 기준 22,000원입니다. com 이나 co.kr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카페24에서 도메인 검색창에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 이름을 검색하면 가능한 도메인 주소가 나오고 이 중에서 선택 후 결제하시면 도메인 선택은 완료됩니다. 

카페24는 도메인과 웹호스팅이 연동되어 워드프레스 설치가 손쉽게 가능합니다. 

경로는 나의서비스관리-호스팅관리-프로그램자동설치-설치프로그램-워드프레스 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