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당주 투자, 스팩주투자, ETF투자 비교분석

 

 

요즘 주식투자와 코인투자 열풍이 식지 않고 있습니다. 40대 이상 분들은 부동산과 주식을 지속적으로 했던 분들이고, 30대 이하의 젊은 층들은 폭등하는 부동산을 투자할 엄두도 못내고 그저 손에 쥔 돈으로 할 수 있는 투자는 주식과 코인입니다. 코인투자는 등락폭이 커 상승기때에는 '돈복사기'라 불릴 정도로 큰 수익을 안겨 주기도 했죠. 하지만 상승기라 하더라도 코인에 따라 투자의 성패를 가르기도 합니다. 여하튼 코인은 현 시점에서 나름 큰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주식시장 역시 코로나 이후 큰 상승장을 맞이했고 현재 조정장입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격언에 따라 주식이건 코인이건 크게 한건 하려는 마음에 뛰어들었다가 크게 손실을 보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반면 상당히 많은 사람들은 주식과 코인은 위험한 투자처로 인식하고 금리 2%가 채 안되는 예적금에 투자금을 넣어 두고 있습니다. 예적금 뿐아니라 안정적인 투자처로 채권도 있고 달러, 금현물 등이 있습니다. 

안정적 모험의 투자처

주식투자 중에서도 나름 안정적이면서 적당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가 바로 배당주 투자, 스팩투자, ETF투자 입니다. 큰 폭의 등락 없이 완만한 움직임이 있지만 위 3가지 투자처는 상당한 수익을 가져다 줍니다. 투자처를 분산하고, 하락시마다, 일정기간마다 분할매수하는 전략을 실천한다면 연5% 이상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배당주로 알려진 배당수익율은 연 4~5% 수준입니다. 배당주의 주가가 떨어지면 떨어질 수록 배당수익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히 매입할 있는 원동력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것이 배당주의 매력입니다. 미국주식도 배당주가 있으며 격월배당 등 배당주기가 한국보다 더 짧아 배당받는 맛이 솔솔합니다.

2021.02.02 - [자유로 가는 길] - 우리은행 비상금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금리조건

 

우리은행 비상금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금리조건

우리은행 비상금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금리조건 ​ 금리3.74%에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비상금대출의 장점은 소득이나 재직여부를 따지지 않고 통신사 가입자면 누구나 대

pajustory.tistory.com

2021.04.14 - [세상사는 이야기] - 주식투자 강방천 프로필 시계 대학교 학력(에셋플러스자산운용)

 

주식투자 강방천 프로필 시계 대학교 학력(에셋플러스자산운용)

주식투자 강방천 프로필 시계(에셋플러스자산운용) ​ 유퀴즈와 삼프로TV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가치투자자 강방천은 이미 십수 년 전부터 가치투자로 명성이 자자했습니다. 주식

pajustory.tistory.com

2021.05.12 - [자유로 가는 길] - 스팩투자 공모주 청약 많이받는 꿀팁, 배정방식 용어 정의

 

스팩투자 공모주 청약 많이받는 꿀팁, 배정방식 용어 정의

스팩투자 공모주 청약 많이받는 꿀팁, 배정방식 용어 정의 스팩이란 special purpose acqusiton company의 약어입니다. spac을 스팩라 부릅니다. 개인투자자의 투자금을 모아 상장되지 않은 기업을 인수/합

pajustory.tistory.com

 

스팩투자, 한방 터지면 큰 수익

스팩투자는 상당한 안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처럼 거래되지만 스팩은 기업의 인수합병을 위해 만들어진 특수목적법인 회사입니다. 공모가 2천원에서 시작하여 3년 이내 적당한 회사를 인수합병하거나 소문이라도 나는 순간 50% 가까이 오를 여력이 있는 주식투자입니다.

반면 스팩의 주가는 2천원 이하로 쉽사리 떨어지지 않습니다. 인수합병 없이 3년의 기간이 도래하면 공모가 2천원과 약간의 이자를 보장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팩주식은 2천원 이하로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스팩주의 단점은 거래량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가격변동 또한 작아서 재미없는 주식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펀드같은 주식 ETF주식

펀드를 주식처럼 사고 팔아 환금성이 뛰어난 ETF주식은 여러 테마들이 있습니다. 그 중 투자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ETF는 거래량이 많고 거래대금이 많은 주식입니다.

특정섹터, 예를 들어 보험, 자동차, 화학 등의 테마에 투자하더라도 해당 섹터 내에서 여러 종목들을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또한 상승추세에 있는 ETF 테마에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은행ETF, 금ETF, 구리실물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