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 대출, 주택담보대출,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분들만 대출이 가능한 주택담보대출이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에서 주택을 구입하거나 임차시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관련 대출 뿐 아니라 일반대출도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3.5~4% 사이로 예상합니다. 

주택자금대출 정보

주택을 구입 또는 임차시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 805점~1000점인 대출자의 대출한도는 7천만원을 받을 수 있고 515-664점인 분들은 대출한도가 3천만원으로 줄어 듭니다. 자세한 대출한도 및 금리는 콜센터에 문의해 보세요.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달라 집니다. 대출금리는 한국은행이 공시한 은행가계자금대출금리를 따릅니다. 작년 4분기 대출금리는 3.5% 수준이었습니다. 상환기간은 5천만원 초과시 12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거치기간은 최대 24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상환은 매월 급여일에서 자동이체됩니다.

2020.07.27 - [자유로 가는 길] - 신용대출 금리비교 결과 추천, 제주은행 공무원대출

 

신용대출 금리비교 결과 추천, 제주은행 공무원대출

신용대출 금리비교 결과 추천, 제주은행 공무원대출 시중에 유동성이 풀려 돈이 넘쳐난다고 하지만 우리에 삶은 왜 이리 빡빡한 걸까요? 돈은 언제 넘쳐난 적이 없고 항상 뭔가에 쫒기며 살아가

pajustory.tistory.com

2020.08.27 - [자유로 가는 길] - NH농협은행 신용대출 대환 최저금리(NH로 바꿈대출)

 

NH농협은행 신용대출 대환 최저금리(NH로 바꿈대출)

NH농협은행 신용대출 대환 최저금리(NH로 바꿈대출) ​ 농협은행의 대환 전용 신용대출의 금리가 최저 1.65%입니다. 실제 대출심사시 2% 초반대로 예상합니다. ​ 대출정보 대출한도는 인당 1.5억원

pajustory.tistory.com

2021.04.02 - [자유로 가는 길] - 국민은행 직장인 공무원 신용대출 최저금리 추천(비대면신청)

 

국민은행 직장인 공무원 신용대출 최저금리 추천(비대면신청)

국민은행 직장인 공무원 신용대출 최저금리 추천(비대면신청) - 최장 5년까지 최고 2억원으로 대출 가능한 상품 - 금리 최저 2.88%(1억원 대출시 월평균 이자액 12만5천원 수준) ​ KB국민은행의 대

pajustory.tistory.com

 

주택자금 대출 자격조건

주택구입시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의 면적을 매입하거나 분양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전 무주낵기간이 2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재직중 1회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주택임차는 면적제한 없이 무주택 공무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자금대출은 부부 합산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대출금액이 퇴직금의 1/2을 초과하는 경우 보증보험에 가입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초과하지 않는 경우 보증보험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년퇴직예정자나 명예퇴직 예정자 중 퇴직급여를 사전청구할 분들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당연히 퇴직 이후에는 대출신청이 불가합니다. 1년동안 2회 이상 대출도 제한됩니다. 개인회생자, 파산자, 신용회복지원자, 공단대출금 연체자는 대출불가입니다. 

기타 일반대출 정보

대출자금의 용도를 제한하지 않고 대출이 가능한 일반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입니다. 최대한도는 신용점수 805~1000점인 분들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율은 은행가계자금대출금리로 책정하며 현재 기준 .5% 전후입니다. 상환기간은 12년이며, 거치 2년을 선택 가능합니다. 

사회정책적대출 정보

특별한 사유를 가진 대출자에 대한 대출입니다. 이 대출의 장점은 주택대출이나 일반대출 금리에서 1%를 인하한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2.5% 수준이므로 가능한 분들은 사회정책적대출을 꼭 받으시면 좋습니다. 대출한도는 신용점수 805점 이상 기준으로 3천만원까지입니다. 상환기간은 타 대춫과 마찬가지로 거치기간 2년 포함 12년입니다. 

사회정책적대출의 신청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취학자녀, 3자녀 양육, 신혼부부, 자녀결혼, 노부모 부양, 육아휴직, 질병휴직, 장애인 부양, 본인 장애인, 한부모가족, 공무상 요양, 양자입양입니다. 

대학학자금 대출도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인증서, 휴대폰 확인 등의 절차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구비서류는 대출종류에 따라 다르므로 시청방법을 포함해 서류안내는 콜센터에서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대출재원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필요하다면 바로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분기별로 재원이 구분되어 있으므로 매 분기가 시작되는 월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 콜센터

1588-4321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