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수수료, 신청기관(경찰서)

 

모바일 신분증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신분증 하나 때문에 거추장스러운 지갑을 들고 다니는데 이제 신분증 마저도 필요 없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신용카드, 은행업무, 멤버쉽카드 등 모든 개인금융이 스마트폰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제 신부증까지 스마트폰에서 발급받게 되어 진정한 전자지갑이 완성되었습니다.

 

2022.05.06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대출 근로자햇살론 금리, 신청절차, 한도 조건(정부지원대출)

 

서민금융대출 근로자햇살론 금리, 신청절차, 한도 조건(정부지원대출)

요즘같은 시기에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에 타격이 있었는데요. 이로인해 미국은 한동안 저금리 정책을 유지했고 , 우리나라도 이러한 기조를 유지하다가 21년 하반기부터 기준금리를 올렸습니

pajustory.tistory.com

2022.07.15 - [인물과 기업 탐구] - 테슬라 주가전망, 로봇이 전기차 생산, 배터리 ESS산업

 

테슬라 주가전망, 로봇이 전기차 생산, 배터리 ESS산업

테슬라 주가전망, 로롯사업, 배터리 ESS산업 테슬라 주가전망, 로롯사업 등 신사업 계획 테슬라는 로봇을 이용해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전기차 생산기

pajustory.tistory.com

2022.07.07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벤츠 CLS300d 가격, 연비, 시승기(벤츠인증중고차 감가)

 

벤츠 CLS300d 가격, 연비, 시승기(벤츠인증중고차 감가)

벤츠 CLS300d 가격 및 시승기(인증중고차 가격) 벤츠 CLS 라인업 중 300d가 가장 많이 팔립니다. 그만큼 인기가 좋고 가격이 싸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많이 판매된 만큼 도로에서 눈에 띌 확률도 높

pajustory.tistory.com

 

모바일 운전면허증 효력

지금 지갑 속에 있는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발휘합니다. 공공기관, 은행, 공행, 은행, 선거, 비대면 계좌개설, 온라인 민원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발급방법

발급은 본인명의의 스마트폰 1개에서만 가능합니다.

전국 운전면허시험장 및 경찰서 민원실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기존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입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 종류

1. IC운전면허증

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기능이 있는 실물 운전면허증입니다. IC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에 접촉하면 모바일운전면허증이 나타납니다. 발급수수료는 신규나 재발급시 영문 15,000, 국문 13,000원입니다. 적성검사까지 함께 받는 경우 영문 2만원, 국문 18,000원입니다.

2. 모바일면허증 현장QR

실물 운전면허증은 그대로 두고 별도의 모바일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에 심는 방식의 발급방법입니다. 수수료도 1천원이라 싸고 별도의 플라스틱면허증도 필요하지 않으므로 이 발급방법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발급시 준비물은 신분증입니다. 또한 면허사진이 모바일면허증용으로 부적합한 경우 최근 6개월 이내의 여권사진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두 발급방법 다 운전면허시험장 뿐 아니라 가까운 경찰서에서 발급 가능하므로 경찰서를 방문하시는게 이동에 편리하실 겁니다.

반응형
반응형

기아차의 스테디셀러 스포티지가 새로운 스포티지를 작년 8월에 출시했습니다. 이름하여 '디올뉴스포티지'입니다. 외부디자인이 날렵해 지고 실내공간은 커졌습니다. 4세대 스포티지이입니다. 과거의 스포티지는 올드한 느낌이었다면 이번 디올뉴스포티지는 미래지향적인 실내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승차량은 쏘카였습니다. 휘발류 차량이라 소음이 디젤차량 대비 적었습니다. 

 

 

차박을 위한 폴딩

2열이 완전 접혀져 차박이 가능합니다. 성인 2명 누어 잘수 있습니다. 생각 이상으로 2열과 트렁크 공간을 통합하니 넓은 공간이 연출되었습니다. 차박 뿐 아니라 적재용량이 커서 짐을 이동하는데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차박을 목적으로 구입하시는 분, 영업시 짐을 적재해야 하시는 자영업자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스포티지 단점

이번 스포티지의 가장 아쉬운 부분은 래 컨트롤 디스플레이입니다. 디자인 상으로는 훌륭한 편이지만 실제 에어컨 조작과 멀티미디어 조작패널을 스위치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불편했습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공조장치 조작, 다시 한번 더 누르면 멀티미디어 조작패널이 나타납니다. 바로 컨트럴할 수 없고 버튼을 한번 변경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이루 말할 수 없는 불편함이었습니다. 

또한 시동버튼 위치도 불편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의 시동버튼 위치로 알고 있는 곳은 핸들 오른쪽 아래였는데 갑자기 기어봉 옆에 있으니 영 어색합니다. 

주행성능은 준수합니다. 에코모드에서도 가속력이 충분해 만족하고, 스포츠 모드에서는 가속력이 추가되어 운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12~14km/l 수준입니다. 부드러운 연비운전을 하면 고속도로 기준 16km까지도 가능할듯 합니다. 연료 종류별로 휘발류, 디젤, 하이브리드, LPG가 다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2019.06.27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전기차 연비 최고의 차량은? 모델3, 코나 일렉트릭, 볼트

 

전기차 연비 최고의 차량은? 모델3, 코나 일렉트릭, 볼트

연비 최고의 차량은? ​ 연비라 함은 리터당 몇킬로를 갈 수 있는가를 나타내는 자동차의 성능항목 중 하나입니다. 고유가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요즘 연비는 차량구매시 짚고 가야할 중요한 항

pajustory.tistory.com

2020.06.25 - [자유로 가는 길] - 자동차대출 금리, 한도(국민은행 신차구매 KB매직카 담보대출)

 

자동차대출 금리, 한도(국민은행 신차구매 KB매직카 담보대출)

자동차대출 금리, 한도(국민은행 신차구매 KB매직카 담보대출) ​ 신차 출고시 목돈을 한번에 내시고 구입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으실 겁니다. 요즘에는 일부러라도 돈을 빌려 쓰고 갚으며 자신

pajustory.tistory.com

2022.07.15 - [인물과 기업 탐구] - 테슬라 주가전망, 로봇이 전기차 생산, 배터리 ESS산업

 

테슬라 주가전망, 로봇이 전기차 생산, 배터리 ESS산업

테슬라 주가전망, 로롯사업, 배터리 ESS산업 테슬라 주가전망, 로롯사업 등 신사업 계획 테슬라는 로봇을 이용해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전기차 생산기

pajustory.tistory.com

 

차가 커지고 기능이 추가되면서 가격 또한 비싸 졌습니다. 쓸만한 트림을 선택한다면 차량가격만 해서 3천만원은 예상하셔야 합니다.

지금 2022년에 신차를 구입하시면 못해도 5~8년은 운행하시겠죠? 이 다음 차는 정부의 내연기관 차량 규제 때문에 전기차를 억지라도 타야 하시니 지금 내연기관의 엔진맛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세계 선진국에서 2030년 즈음부터 내연기관차량 생산금지가 시작될 것입니다. 중고차 시장에서는 내연기관차량들의 가치가 붕괴되면서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