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배당주 순위, 배당주 투자방법, 장점과 단점

 

앞으로 10년동안은 배당금을 줄이지 않을만한 기업을 고르는 일은 배당주를 투자하는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배당금을 줄이지 않는다는 뜻은 기업의 이익을 훼손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영업활동을 통해 이익을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기업을 찾아 투자를 하면 주가의 등락하고는 상관 없이 꾸준히 배당금을 받으며,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식시장이 안좋아 조정을 받더라도 언젠가는 반등하여 회복될 것입니다. 주식투자는 투기와 다른 점이 이익을 지속적으로 내는 실적의 기업을

주가의 등락에 연연하지 않고 선택한 배당주를 꾸준히 매수한다면 만족할 만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기간에 거쳐 매수평균가는 주가를 완만하게 할 것입니다.

국내 배당주 순위

 

삼성전자 Vs 삼성전자우

 삼성전자는 성장주와 배당주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특별한 종목입니다. 배당투자 관점에서 보면 삼성전자 우선주가 배당을 많이 주므로 우선주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주가의 흐름은 두 종목 다 비슷합니다.

 

배당주 리스크, 단점

 배당주는 배당금을 줄이면, 주가에 악영향을 줍니다. 기업의 실적이 감소하는 악재 이상으로 주가가 폭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배당을 꾸준히 주는 기업이 배당을 줄이는 이유는 실적악화 때문입니다. 기업의 실적이 안좋아 지고 이로 인해 배당을 줄이는 악순환이 이어지면서 주가는 하락합니다.

 

배당주 하락시 매매전략

 배당주 투자를 위해서는 종목(기업)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합니다. 꾸준히 돈을 벌고 있고 향후 5년 이상의 기간동안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할 수 있으리라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종목을 선택한 후에는 꾸준히 조금씩 매수하는 전략이 투자안정성을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평균매수가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배당주가 하락을 하더라도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매수합니다. 마트에서 라면 한묶음이 5천원이었는데 어느날 할인해서 4천원으로 판다면 횡재라며 살 것입니다. 배당주는 기업가치 훼손이 없다는 가정하에 가격하락시 시가배당율은 높아져 더 많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주 투자는 다른 성장주에 배해 급등락을 하지 않아 안정적인 반면 지루하기도 합니다. 주식투자 전문가는 투자자의 연령이 낮은 분들에게는 성장주 비중을 높이고, 연령이 높을 수록 배당주 비중을 높여 포트폴리오를 권유합니다. 그만큼 배당주는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배당수익율이 5%만 확보되도 안정적인 투자이면서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높아진 금리환경에서 저축은행 예금금리가 4프로 미만입니다.

은행금리보다 조금 더 욕심을 내는 투자, 그러면서 안정적인 투자가 바로 배당주 투자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