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책은 살 때는 비싼데 팔때는 왜이리 싼 것일까요?

 

그래도 책을 팔수 있는 알라딘이 있어 다행입니다. 알라딘은 전국에 매장이 있습니다. 과거 헌책방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중고책 판매처는 알라딘과 예스24가 있습니다. 예스24는 오프라인 매장이 잘 안보이고 알라딘은 전국 곳곳에 매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군데 다 택배로 거래가 가능한데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그 자리에서 현금을 받을 수 있고, 판매되지 않은 책은 바로 수거해 가져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3.02.27 - [쇼핑과 맛집 후기/이태원,경리단길 맛집지도] - 강남 양재역 소고기 맛집 자인뭉티기 가격, 육회사시미 고기집 회식추천

 

강남 양재역 소고기 맛집 자인뭉티기 가격, 육회사시미 고기집 회식추천

강남에서 소고기(쇠고기)를 가성비 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합니다. 평일이라도 손님이 너무 많습니다. 1층과 2층 두개층을 운영하는데 만석입니다. 예약은 필수입니다. 위치 양재역 1번

pajustory.tistory.com

2023.04.20 - [우리동네 이야기] - 배당주 투자종목 추천, 현대차 기아자동차 미래는 전기차(배당수익률)

 

배당주 투자종목 추천, 현대차 기아자동차 미래는 전기차(배당수익률)

현대기아차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입니다. 보통 성장주로 분류되고 있으며 코스피 대장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재무지표 중 배당수익률을 보니 3.6%가 넘습니다. 돈도 잘 버는 걸 넘

pajustory.tistory.com

2021.07.22 - [세상사는 이야기] - 당근마켓 꿀팁, 중고거래 정품 짝퉁 구별방법

 

당근마켓 꿀팁, 중고거래 정품 짝퉁 구별방법

- 중고거래의 중요한 교훈 - 당근마켓 꿀팁, 중고거래 정품 짝퉁 구별방법 당근마켓에는 수많은 물건들이 있습니다. 많이 사고 팔고 하는 물건 중 하나가 골프의류, 스포츠용품입니다. 하지만 가

pajustory.tistory.com

 

 

중고책 판매시점, 판매하기 좋은 시기

이사할 때는 무거운 책들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상태가 괜찮은 책들을 정리해 중고로 판매해 보세요. 흔히 사용하는 중고앱 '당근'에서 중고책을 팔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잘 안팔립니다. 인기소설이 간혹 팔리긴 하는데 웬만한 책들은 거의 연락조차 안오죠. 판매할 수 있는 책들이 많다면 일일히 사진찍고 올리는 수고를 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이사 전 짐정리를 할때 한번에 알라딘 매장에 가지고 가서 판매하면 짐도 줄이고 현금화도 할수 있습니다. 

 

알라딘 운영시간

아침 9시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대부분의 매장은 무거운 책을 운반할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가 있으므로 수레에 싣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매장을 방문하세요.

 

알라딘 매장은 보통 꽤 넓습니다. 서울 합정점과 일산점을 가봤는데 두 군데 다 꽤 넓습니다. 중고서적 판매 뿐 아니라 중고서적을 구매할 때도 알라딘 매장을 방문하면 좋습니다. 새책 대비 싸게 구입할 수 있으니까요.

 

중고책 판매하는 꿀팁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책을 매입해 줄지를 확인하고 알라딘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라딘 어플에서 '매입가 조회'라는 메뉴를 찾아서 책의 바코드를 찍어보면 매입가능 여부가 나옵니다. 책 속의 종이가 누렇게 변색되거나, 펜으로 줄이 그어져 있는 등 하자가 있으면 현장에서 매입불가판정이 나옵니다. 또한 알라딘 보유한 수량이 초과되면 해당책은 매입하지 않습니다. 그런 책은 다음에 판매 가능합니다. 

 

중고책 판매방법

알라딘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중고서점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알라딘에서 중고책을 판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알라딘 중고매장 방문: 알라딘에는 서울과 대구에 중고매장이 있으며,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중고책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중고매장에서는 판매 가능한 책을 실시간으로 평가하고 가격을 제시해 줍니다. 가격에 만족하면 중고책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알라딘 중고매장 앱: 알라딘 중고매장 앱을 다운로드하여 중고책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앱에서는 책의 바코드를 스캔하거나 직접 책의 정보를 입력하여 판매 가능 여부와 예상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 동의 시 매장에 책을 배달하면 판매가 완료됩니다.

3. 알라딘 중고매장 웹사이트: 알라딘 중고매장 웹사이트에서도 중고책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판매하려는 책의 정보를 입력하고, 평가 결과와 예상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 동의 시 책을 매장으로 배송하면 판매가 완료됩니다.

중고책을 판매할 때는 책의 상태와 희귀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가격이 결정됩니다. 알라딘은 판매자에게 공정한 가격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고책을 판매하기 전에 알라딘의 판매 조건과 절차를 자세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경계경보란?
적의 지상 공격 및 침투가 예상되거나 적의 항공기나 유도탄에 의한 공격이 예상될 때 발령되는 경보입니다.

경보종류

 

공격시 행동요령

주간 경계경보시

1. 모든 행정기관에서는 비상근무 태세를 갖추고 자체경계를 강화하시기 바라며, 경찰관서에서는 주민의 안전보호와 교통통제를 강화하시기 바랍니다.

2.민방위 대장은 대원을 지휘하여 민방위 시설과 장비를 점검 하시기 바랍니다.

3.국민 여러분께서는 즉시 대피할 준비를 하시고, 어린이와 노약자는 미리 대피 시키기 바랍니다.

4. 화생방 공격에 대비하여 방독면 등 화생방 개인보호 장비와 대체활용 가능한 장비를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5. 대피하시기 전에 화재의 위험이 있는 유류와 가스는 안전한 곳으로 옮기고, 전열기는 코드를 뽑아두시기 바랍니다.

6. 극장, 운동장, 터미널, 백화점 등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영업을 중단하고, 손님들에게 경보내용을 알린 다음 순차적으로 대피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7. 운행중인 자동차는 대피할 준비를 하면서 천천히 운행하시고 고가도로나 도심지 진입을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주간 공습경보시

1. 국민 여러분께서는 지하대피소나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질서 있게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2.극장, 운동장, 터미널, 백화점 등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영업을 중단하고 손님을 대피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3.운행중인 자동차는 가까운 빈터나 도로 우측에 정차하여 승객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4.대피하실 때는 화생방공격에 대비하여 방독면 등 보호장비와 대체활용 가능한 장비를 착용하시고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5. 모든 행정기관에서는 비상근무 태세를 갖추고 자체경계를 강화하시기 바랍니다.

6. 민방위대장, 지도요원, 교통경찰관은 주민대피 유도와 차량운행 통제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7. 대피장소에서는 질서를 지키고, 계속 방송을 들으면서 행정안전부의 지시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야간 경계경보시


1. 모든 가정과 직장에서는 즉시 대피할 준비를 하시고 어린이와 노약자는 미리 대피시킨 다음, 옥내 · 외의 전등은 모두 꺼 주시기 바랍니다.

2. 극장, 운동장, 터미널, 백화점 등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영업을 중단하고, 손님들에게 경보내용을 알린 다음 순차적으로 대피시키고 모든 전등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3. 응급환자실, 중요산업시설 등 불가피한 곳에서는 불빛이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도록 차광막 등으로 완전히 가려 주시기 바랍니다.

4. 운행중인 자동차는 불빛을 줄이고 대피할 준비를 하면서 천천히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5. 민방위대장과 지도요원은 각 가정과 건물의 소등을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화생방공격에 대비하여 방독면 등 화생방 개인보호장비나 대체활용 가능한 장비를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야간. 공습경보시


1. 모든 가정과 직장에서는 지금 곧 옥내 · 외의 전등을 모두 끈 다음 신속하고 질서 있게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2. 극장, 운동장, 터미널, 백화점 등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영업을 중단하고, 모든 전등을 끈 다음 손님들을 대피시키기 바랍니다.

3. 응급환자실, 중요산업시설 등 불가피한 곳에서는 불빛이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도록 차광막 등으로 완전히 가려 주시기 바랍니다.

4. 운행중인 자동차는 가까운 빈터나 도로 우측에 정차하여 전조등, 미등, 실내등을 끈 다음, 승객을 대피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5. 대피하실 때는 화생방공격에 대비하여 방독면 등 보호장비와 대체활용 가능한 장비를 착용하시고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6. 민방위대장, 지도요원, 교통경찰관은 건물과 차량의 전등을 모두 끄도록 하고, 주민대피 유도와 차량운행 통제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7. 대피장소에서는 질서를 지키고 계속 방송을 들으면서 행정안전부의 지시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