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신용대출

여러은행에서 주택 담보대출과 전세대출 상품에 대한 금리가 다양하게 조정되고 있어요.

COFIX신규취급액 지수는 최근 3.44로 조금 떨어졌지만, COFIX신잔액은 3.09로 조금 올랐어요. 그래서 은행들이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의 금리를 크게 내리거나 올리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KB국민은행은 아파트 담보대출의 금리가 가장 낮은 편입니다. 특별한 우대금리를 받으면 최저 4.16%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KB주택담보대출'은 최장 40년 동안 변동금리나 혼합금리 중 선택할 수 있어요.혼합금리로 선택하면 금리가 최저 3.63%까지 내려갈 수 있답니다. 비주택 담보대출의 경우 최저 금리는 4.63%입니다.

신한은행도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이 있어요. 최저 4.66%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최장 40년입니다. 전세대출 상품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금리는 4.12%부터 시작해서 4.85%까지 다양합니다.

우리은행은 아파트 담보대출과 주택 외 부동산 담보대출 상품을 가지고 있어요. 아파트 담보대출은 최저 4.42%부터 시작해서 5.12%까지, 주택 외 부동산 담보대출은 최저 5.12%부터 시작해서 5.39%까지 금리가 조정돼요.

농협은행도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대출 상품이 있어요. 아파트 담보대출은 최저 4.22%부터 시작해서 5.12%까지, 전세대출은 3.73%부터 시작해서 3.75%까지 금리가 다양합니다.

이렇게 은행들이 여러 가지 상품을 가지고 있으니, 각자의 상황에 맞게 잘 고려하여 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케이비국민희망대출

KB국민은행이 중·저신용자들의 대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상품인 '케이비국민희망대출'을 내놓았습니다. 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이 대출 상품은 다른 은행에서 높은 금리로 받고 있는 제 2금융권 신용대출을 케이비국민은행에서 낮은 금리의 대출로 바꿔주는 것을 목표로 해요. 대상자는 근로소득자 중 연 소득이 2400만원 이상이며 재직 기간이 1년 이상인 사람들이에요. 케이비국민은행 고객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의 고객도 신청할 수 있어요. 이 대출 지원 규모는 5천억원으로 결정되어 있어요.

 

2023.07.04 - [자유로 가는 길] -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삼성전자 투자, 국내 카이스트 휴보 로봇제조사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삼성전자 투자, 국내 카이스트 휴보 로봇제조사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협동로봇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협동로봇은 기존 생산라인의 작업 플로우에 방해하지 않고 작업자와 함께 협력하여 원하는 작

pajustory.tistory.com

2023.07.07 - [자유로 가는 길] - 새마을금고 부실지점 30곳 명단 뱅크런, 예금자보호 불가능한가?

 

새마을금고 부실지점 30곳 명단 뱅크런, 예금자보호 불가능한가?

연체율이 20~30%로 높아서 파산하거나에 처한 새마을금고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부 금고는 이사장 재량으로 이자를 감면하여 연체 채권을 정상적인 채권으로 숨기고 있습니다. 일부 부실지점

pajustory.tistory.com

2023.07.19 - [우리동네 이야기] - 해외 부동산펀드, 리츠 부실문제, 홍콩오피스빌딩 부동산, 골딘파이낸셜글로벌센터(GFGC) 빌딩

 

해외 부동산펀드, 리츠 부실문제, 홍콩오피스빌딩 부동산, 골딘파이낸셜글로벌센터(GFGC) 빌딩

홍콩 오피스 빌딩의 중순위 채권자인 미래에셋증권 등이 손실을 보았는데, 이는 홍콩 부동산이 고평가되어 있어서 글로벌 금리인상 등의 악재에 민감하게 반응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습

pajustory.tistory.com

 

 

·저신용자들이 제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워서 은행권 대출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케이비국민은행은 자체 평가모델을 사용해서 중·저신용 차주에게 해당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해요. 대출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부여되며, 최종 대출금액은 고객이 현재 보유한 제 2금융권 신용대출의 상환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0% 미만으로 제한되며, 대출 기간 동안은 대출 기준금리(금융채 12개월물)가 오르더라도 연 10% 미만 금리를 유지할 수 있어요.상환은 원금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상환 기간은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이렇게 중·저신용자들이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아서 상환하기 쉬운 기회를 제공하려는 것이 케이비국민은행의 취지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경남 밀양에서 1952년에 출생하였습니다. 학력은 육군사관학교(31기) 학사·동국대 행정대학원 안보행정학 석사입니다. 주요경력으로는 육군 2사단장·5군 단장·교육사령관입니다. 3선 국회의원으로서 18·19·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주요 정치이력으로는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새누리당 최고위원, 국민의힘 사무총장, 19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21대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를 역임한 바 있습니다.
 

출처 - 한기호 의원 블로그

한기호 의원은 밀양에서 태어났지만 실제 유년시절은 강원도 철원군에서 보냈습니다. 그는 군인으로서 40년 동안 군에서 복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삼선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 의원은 육군사관학교 31기에 입학하여 1975년에 소위로 임관되었습니다. 그 후, 2010년까지 육군 제2보병사단 사단장, 육군본부 정보작전부장, 육군 제5군단 군단장, 육군 교육사령부 사령관 등의 직책을 맡았습니다.그는 보국훈장 천수장과 보국훈장 삼일장 등을 받았습니다.
 

2023.03.10 - [인물과 기업 탐구] -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프로필, 재혼설, 전과, 대학교 학력, 고향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프로필, 재혼설, 전과, 대학교 학력, 고향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프로필, 재혼설, 전과, 대학교 등 대한민국 경제대통령 이재용 회장은 삼성그룹의 수장입니다. 1968년생이며, 2023년 현재 나이는 54세입니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태

pajustory.tistory.com

2022.01.19 - [인물과 기업 탐구] - 국민의힘 당대표 이준석 프로필(어머니, 아버지 학교)

국민의힘 당대표 이준석 프로필(어머니, 아버지 학교)

국민의힘 당대표 이준석 프로필(어머니, 아버지) 정치인 이준석, 85년생 이준석은 어떤 학교를 나왔고, 짧다면 짧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 그 경력은 무엇으로 채웠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

pajustory.tistory.com

2022.04.14 - [인물과 기업 탐구] - 법무부장관 한동훈 프로필, 나이, 대학교, 고향, 재산, 부인 후보

법무부장관 한동훈 프로필, 나이, 대학교, 고향, 재산, 부인 후보

한동훈 프로필, 나이, 대학교, 고향, 재산, 부인 역대 법무부장관 중 최연소 장관이 탄생할 가능성이 높아 졌습니다. 윤석열 정부가 지명한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한동훈 검사장을 임명했습니다.

pajustory.tistory.com

 
 
2010년 군단당 급인 중장(쓰리스타)로 전역 후 바로 정치판에 뛰어들어 3선을 이룬 성공한 군인 출신의 국회의원입니다. 2010년 전역 전부터 군인신분으로 정치권과 접촉하며 다음 자리를 물색했을 것입니다. 검사, 판사, 군장성 등의 경력을 가진 정치인들은 보통 이런 과정을 거쳐 정치에 입문하게 됩니다.
 
2010년 7월 28일에 열린 재보궐선거에서 강원 철원·화천·양구·인제 지역구에서 출마하여 당선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한나라당 정책위원회 국방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과 2011년에는 당 내에서 원내부대표를 맡아 활발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한나라당 북한 천안함 공격 대책특별위원회 자문위원을 지냈습니다. 19대 총선에서 그는 63.23%의 득표율로 재선에 성공하였으며, 최근까지는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새누리당 간사를 맡았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한기호 의원은 강원 철원 출신으로 군인 출신으로,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국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치경력

2012년 19대 총선에서도 성공적으로 재선을 차지한 후, 새누리당 최고위원과 강원도당 위원장을 맡으면서 국회 국방위원회 여당 간사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20대 총선에서는 공천에 탈락한 경험이 있으나, 2020년 21대 총선에서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소속으로 공천을 받아 당선되었습니다.
 
2021년 6월에는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 체제에서 사무총장으로 임명되었으나, 이후 윤석열 대선 후보가 당무 우선권을 갖게 되면서 사무총장직을 권성동 의원에게 양도하고 물러났습니다.
 
하지만 대선 후 다시 사무총장으로 임명되었으며, 국민의힘 국가안보위원회와 북핵위기대응특별위원회(TF)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전반기 국회에서는 국방위 여당 간사를 지냈습니다.최근에는 당 내에서 일어난 일로 인해 사무총장직을 사퇴하게 되었습니다.
 

 

가족관계

장성한 아들이 있는데 직업은 의사이고 손녀딸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손녀딸은 중학생이라고한의원이 직접 밝혔습니다.
 
 
철원화천양구 지역구 국회의원이지만 실제 거주지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서초그랑자이라고 나무위키에 나와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