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핸드폰 갤럭시S6 edge+(엣지플러스)와 노트5 스펙 비교하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5를 기다리고 있는 저는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 가성비가 좋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이름도 생소한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스펙이 궁금해 졌어요. 좀 알아보니 노트5와 엣지플러스는 작년 15년8월14일에 공개되었더라구요. 시판된지 1년이 넘었건만 노트7의 폭발로 다시금 후광을 보게 될 줄이야....노트7이 준 실망은 크지만 LG폰이나 아이폰에 자신이 없는 고객 입장에서는 노트5, 엣지플러스, s7 정도의 삼성폰 라인업이 물망에 떠오를 것입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와 노트5의 차이점

한마디로 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펜이 있고 없고의 차이 뿐 스펙이 거의 똑같더군요. 5.7인치 대화면에다가 수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일체형 배터리, SD카드 슬롯 없음....

전 탈착형 배터리와 SD카드 확장형이 좋은데 이 두 가지는 노트5도 단점으로 가지고 있으니 어쩔 수 없죠. 요즘에는 방수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이지 일체형 배터리가 대세인 요즘 핸드폰 시장이네요. 그 밖에 엣지 플러스는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방송도 가능하고 무선충전기능도 있습니다.



두 모델의 스펙

이렇게 비교표를 보면 완전 노트5와 엣지플러스는 쌍둥이 모델이라고도 할수 있을 정도로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모델 다 배터리 용량을 3000mAh로 적용, 카메라는 1600만화소, 전면은 500만화소입니다.

두 모델은 전작과 비교해 큰 스펙의 차이점을 보이지 않는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요즘의 핸드폰 시장에서 엣지플러스가 할원 0(599요금제 6개월)에 풀린다는 항간의 소식들이 들려와 가성비가 높다 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 엣지플러스도 그리 떨어지는 스펙도 아니고 저렴하게 살수만 있다면 가격 대비 괜찮은 선택이라고도 할수 있겠습니다.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핸드폰 구매정보는 뽐뿌보다는 빠삭인듯 합니다. 뽐뿌에서 구매정보가 한번씩 올라오긴 하는데 좌표 확인이 어렵죠. 빠삭은 스노우방 운영을 통해 정보를 알려주죠.

빠삭의 스노우방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