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자격기준, 재난긴급생활비(서울시)

서울시에 재난긴급생활비가 있다면 경기도에는 재난기본소득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계신 도민, 시민 여러분을 위해 지자체에서 마련한 지원금입니다.

 

 

 

인당 10만원씩 지급합니다. 4인 가족은 4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나 소득기준 제한 없습니다. 경기도에 등록한 모든 도민은 신청할 수 있습니다. (3.23 24시 이전~현재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되어 있는 자, 외국인은 제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을 할 수도 있고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기간은 4.9~4.30 사이에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신청은 본인명의의 신용카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전부에 등록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재난기본소득을 등록할 수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씨티카드, 수협은행, SC제일은행, 기업은행, 비씨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농협카드, 경기지역화폐카드입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4.9, 15시 오픈예정)에서 신청하며 카드번호와 핸드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미성년 직계비속은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2020/04/08 - [자유로 가는 길]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자격기준(전국민 대상 100만원 정부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자격기준(전국민 대상 100만원 정부지원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자격기준 ​ 코로나19 사태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을 전국민으로 확대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부나..

pajustory.tistory.com

2020/04/06 - [자유로 가는 길] -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자격조건, 긴급재난지원금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자격조건, 긴급재난지원금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자격조건, 긴급재난지원금 ​ 코로나 19로 정부에서는 피해를 입은 각종 분야에 대출 또는 무상으로 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단 뭐가 뭔지 알아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용어의 정..

pajustory.tistory.com

2020/03/31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공단)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공단)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진흥공단) ​ 코로나19가 전국을 휩쓸고 있고 이후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게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2월 중순 1차적으로 코로나 대출..

pajustory.tistory.com

 

오프라인 신청기간은 4.20~7.31입니다. NH농협카드를 선불카드 형식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행정복지센터나 농협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선불카드는 가족 5인까지 한 카드로 충전 가능합니다. 최대 5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는 것이죠. 아래 신청방법을 참고하세요.

사용처 및 유효기간

주소지 시 또는 군의 연매출 10억원 이하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홈플러스, 이마트 등), 유흥업소, 사행성업소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전통시장 입점업체에서는 연매출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파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 파주시 관내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역화폐 사용 가능업소는 당연히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유효기간은 카드사에서 사용가능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입니다. 유효기간 내 사용 못하면 불용처리됩니다.

사용은 해당매장에 등록된 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하면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시 재난기본소득 통합신청 가능

재난기본소득은 경기도에서 주는 10만원과 시나 군에서 주는 소득이 있습니다. 시군에서 지급하는 소득은 지자체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안성시의 경우 25만원이나 줍니다. 따라서 도 10만원+시 25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1인당 35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4인가족이면 14만원을 받을 수 있는 샘이죠. 여기에 소득하위 70%에게 지급하는 정부 지원금도 있습니다. 통합 온라인신청에 참여하지 않는 지자체는 별도로 시에서 지급예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