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 광고매출 기준으로 최고의 회사는 어디일까요? 바로 제일기획입니다. 2위는 이노션월드와이드입니다. 이 두개의 회사가 광고의 독보적인 2강 업체입니다. 그 밑으로 3위는 HS애드입니다. 이런 업체들의 특징은 전부 대기업 계열사라는 것이죠. 제일기획은 삼성전자, 이노션은 현대기아차, HS애드는 LG 계열사입니다. 따라서 그룹의 광고물량은 독점하고 있죠.

 

 

제일기획과 이노션은 상장되어 있지만 HS애드는 광고지주사인 '지투알'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네이버증권에서 광고업종의 종목들 중 눈에 띄는 종목이 있습니다. 제일기획이나 이노션은 매출액이나 영업이익 등에서 독보적인데, 이 두개의 업체를 제외한 나머지 중 '에코마케팅'이라는 업체가 있습니다. 매출액은 1100억대인데 부채는 300억으로 작고 영업이익은 300억입니다. 코스닥이긴 하지만 견실해 보입니다.

2020/04/02 - [세상사는 이야기] -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 코로나로 많은 자영업자가 직격탄을 받고 있습니다. 직장인도 어렵긴 마찬각지입니다. 소비시장이 얼어붙어 생산도, 고용도 모두 멈춰버린 느낌입니다. 이..

pajustory.tistory.com

2020/03/30 - [자유로 가는 길] - 주식투자 비법, 개미의 분할매수, 포트폴리오 구성 분산투자

 

주식투자 비법, 개미의 분할매수, 포트폴리오 구성 분산투자

주식투자 비법, 분할매수, 포트폴리어 구성 분산투자 앞으로 3월부터 격달간 매회 50만원씩 6번 투자하면 총 500만원을 1년간 분할투자하는 샘입니다. 1년간 투자한 기간에 주가가 저점이었는지 아닌지는 1년 후..

pajustory.tistory.com

2020/02/24 - [자유로 가는 길] - 2020 배당주 추천종목, 고배당주 주식투자 배당수익율 순위

 

2020 배당주 추천종목, 고배당주 주식투자 배당수익율 순위

2020 배당주 추천종목, 고배당주 배당수익율 순위 ​ 코로나 악재로 투자심리가 위축되면서 코스피가 4% 가까이 급락한 오늘 외국인은 8천억 가까이 팔아 치우며 급락장을 주도했으며, 개인이 6천억, 기관이 2천억..

pajustory.tistory.com

주가도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9.1월까지 횡보하다가 이후 폭등하게 됩니다. 1만원대의 주가가 19.5월에는 44천원까지 오르다가 조정받게 됩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은 최근 급격히 늘어난 매출 및 영업이익 증가폭이 둔화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대주주는 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가 49.98%를 가지고 있습니다. 김철웅 대표는 작년부터 증여와 장내매수를 통해 지분에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는 에코마케팅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는 디지털 광고시장의 성장률이 둔화되었고 모바일 노출광고는 약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에코마케팅 역시 실적전망을 낮게 가져갈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다음은 지투알의 자회사 HS애드에 대해 알아 봅니다. 지투알은 원래 HS애드에서 분리되어 지투알은 지주사, HS애드는 자회사로 됩니다. 지투알의 주요주주는 LG가 35%, 카벤디쉬 스퀘어 홀딩스(네덜란스 투자사)가 29.9%, 국민연금이 13.5%, 신영자산운용이 4.5%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갤럭시를 필두로 한 삼성전자 광고물량으로 버티고 있고, 이노션은 현대기아차 광고물량이 한국 뿐 아니라 해외법인의 광고까지 수주(?), 일감몰아주기를 받아내고 있어 기본적인 매출은 든든합니다.즘 원유값이 바닥을 치자 유가 연계 레버리지 상장지수증권인 ETN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자산가치 대비 과열된 주가로 인해 ETN의 괴리율이 커지면서 미국 ETN 시장에서는 발행사가 해당 상품을 상장폐지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하므로 투자에 유의해야 할듯 싶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