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아 셀토스 가격, 결함, 연비, 하이브리드(디젤Vs가솔린)

 

 

요즘 인기있는 셀토스는 디젤모델하고 가솔린 두 종류가 있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없습니다. 디델하고 가솔린 중 가솔린 모델이 많이 팔리는데 그 이유는 디젤보다 200만원 가까이 더 싸고 소음/진동이 없으며, 연비로 봤을 때 연 1만5천 킬로를 주행하는 기준으로 큰 차이를 느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셀토스 가격

가장 인기있는 가솔린1.6터보 기준으로 필수옵션을 넣으면 2,730만원 정도 나옵니다. 필수옵션은 드라이브와 10인치UVO 두가지 입니다. 저 가격은 6월 출고 기준 개별소비세 할인 적용 금액이며, 7월부터는 개별소비세 할인율이 줄어들어 몇십만원이 더 부담됩니다.

 

셀토스 장단점

셀토스의 알려진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소형SUV로서는 최대 크기로 설계되어 작다는 느낌이 안든다는 점입니다. 실내가 웬만한 그 윗급의 SUV와 견주어 봐도 밀리지 않는다는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그래서인지 자체의 흔들림이 없어 안정적입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다소 비싼 차값 대비 내장재가 싼티난다는 점입니다. 비싼 만큼 잘 만든 점이 시장에서 통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지만 차값 대비 인테리어는 많은 아쉬움을 주고있지 않나 싶습니다.

셀토스 싸게 사는 방법

셀토스는 재고가 남아도는 차가 아님니다. 반대로 주문이 밀려있죠. 개별소비세 인하가 6월까지 적용되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주문이 7월까지 밀려 있습니다. 계약하면 4주 이상은 기다려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주문하면 개소개 인하는 현 할인율처럼 받을 수는 없죠. 6월까지 차량을 받아 개소세 할인도 받고 여기서 전시차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이미 만들어진 차량을 받는 방법입니다. 출고된 차량은 기아차 대리점에서 진열된 차량, 시승차량입니다. 시승차 할인은 보통 20~30만원 정도입니다. 시승차가 아니라도 출고직전 변심으로 주인을 찾는 차량도 있습니다. 이런 차량을 알아보고 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차량은 시승차량 할인처럼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근처의 기아차 대리점에 이런 차량이 있는지 문의해 보세요. 전국망을 통해 알아봐 드립니다.

2019/06/27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전기차 연비 최고의 차량은? 모델3, 코나 일렉트릭, 볼트

 

전기차 연비 최고의 차량은? 모델3, 코나 일렉트릭, 볼트

연비 최고의 차량은? ​ 연비라 함은 리터당 몇킬로를 갈 수 있는가를 나타내는 자동차의 성능항목 중 하나입니다. 고유가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요즘 연비는 차량구매시 짚고 가야할 중요한 항

pajustory.tistory.com

2020/05/15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테슬라 모델3 반자율주행자동차(오토파일럿) 교통사고 보험책임

 

테슬라 모델3 반자율주행자동차(오토파일럿) 교통사고 보험책임

테슬라 모델3 반자율주행자동차(오토파일럿) 사고보험 책임 ​ 요즘 테슬라 모델3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생 자동차 회사이며, 전기자동차를 판매하는 미국회사 테슬라가 그렇게 차를 �

pajustory.tistory.com

2018/12/20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가격 연비 보조금 장단점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가격 연비 보조금 장단점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가격 연비 보조금 장단점 정부가 강력하게 밀어주는 분야가 바로 전기차, 수소차다. 사실 전기차 인프라, 즉 충전소가 곳곳에 설치되긴 했지만 가장�

pajustory.tistory.com

디젤이나 가솔린이냐

많은 분들의 고민 중 하나가 디젤과 가솔린의 선택일 것입니다. 일단 시장의 평가는 가솔린이 70~80% 선택받고 있습니다. 연비가 더 높은 가솔린은 그만큼 차량가격이 가솔린 대비 200만원 정도 더 비쌉니다. 특유의 진동 및 엔진소음이 있어 일단 거부감이 있습니다. 일부 디젤 소유주에 따르면 차량 밖에서 들리는 소음이야 좀 크지만 실내는 엄청 조용하다고 합니다. 또한 디젤은 환경부담금 같은 세금이 더 나온다고 하는데 셀토스는 환경부담금을 내지 않습니다.

디젤의 정비비용이 더 비싸다고 하는데 이건 검증되지 않은 의견입니다. 결국 디젤과 가솔린 중 선택의 가장 큰 기준은 연간 운행거리입니다. 통상 1.5만~2만 이상의 운행거리를 예상한다면 디젤이 비용면에서 좋고 저 주행거리 이하를 예상한다면 가솔린이라는 것이 대세입니다. 디젤차량에 대한 환경규제가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지금은 강화된 환경규제에 맞춰 출고된 디젤차량이 향후 어떤 규제가 적용될지 모를 일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