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어버이날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저 역시 이런 저런 행사, 생각치 못한 이벤트가 생겨 정신 없는 4일을 보냈습니다. 그럼 오늘자 뉴스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대테러센터 조직 32명 규모..국정원 소속 최대 7명

대테러방지법이 어느새 통과되었지? 한동안 논란이 되었던 '대테러방지법' 복면시위를 금지하는 법으로 알려진 이 법은 시위때 복면착용을 금지하여 경찰측에서 시위자의 얼굴을 확인하여 신원을 확인하는데 용이하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뉴스 보는 순간 공무원 조직 자리 하나 만들어서 누구누구 영전하시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참......

위안부 협상, 국정교과서 추진, 대테러방지법 ......이런 굵직한 건들이 그냥 정부 의지대로 추진되는 걸 보면 야당이 왜 야당으로 안보이는지, 정부의 소통부재 및 독단이 문제임을 깨닫게 하는 것 같아요.

 

정년 앞둔 초등교사 월급명세표 공개.. 네티즌 갑론을박

 

교사 급여명세표가 한 온라인커뮤니티에 공개돼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40년 경력의 정년을 앞둔 초등교사의 급여인데요 실수령액이 700만원. 물론 정근수당이 포함된 달의 급여명세표이긴 하지만 왜 공부 잘하는 학생들이 교대를 가고, 임용고시를 보는지 이해가 되네요. 안정적이면서, 동시에 연차가 쌓일수록 급여가 커지는 구조의 급여체계를 가지고 있으니.....

 

건강에 좋다고 너무 많이 먹는 음식 3가지

커피, 물, 당근은 너무 많이 먹으면 탈이 나는 음식으로 소개합니다. 커피는 카페인 때문에, 물은 피를 묽게 만들기 때문에, 당근은 피부를 노랗게 변색시키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해가 된다고 합니다. 역시 과유불급이란 한자성어를 다시금 떠올리며 중용을 지키는 건강관리를 해야 겠네요.

 

운동 너무 열심히 해도, 살 뺀다고 편식해도 염증 생겨요

몸안의 염증을 줄이는 생활습관을 다시금 살펴보고 기본으로 다시 되돌아 가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1. 소식할 지언정 영양소 골고루 섭취하기

2. 에너지 공급원인 탄수화물(밥, 빵 등)은 꼭 먹기

3. 육체노동, 운정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길

4. 황사/미세먼지는 가급적 피하기.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한번쯤이야 하는 생각 버리기

5. 과로/과식/과음/흡연을 하지 않기

6. 평소 비만을 방지하도록 체중 관리하기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항목을 실천하고 점검하는 것이야 말로 건강하게 오래 사는 비결입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