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의 요새 강남에서 야당으로 당선된 전현희 당선인. 그녀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녀의 이력을 알아 봤습니다.

전현희 출생과 학력

1964년 경남 통영에서 출생한 전현희는 부산에 소재한 데레사여고로 유학을 가고, 당연 성적이 엄청 좋아 서울대 치대에 진학합니다.

전현희 이력

1990년 서울대 치대를 졸업하고 치과의사 생활을 3년 정도 하다가 사시를 준비합니다. 3년간의 공부 끝에 1996년 치과의사 출신 사시패스 1호라는 명예를 앉고 사법계에 진출합니다. 이후 변호사로 활동하다가 2008년 전후로 정계에 입문합니다. 2008년 민주당 비례대표로 18대 국회의원 활동을 시작합니다. 정계에서도 전현희의 치과의사 출신 변호사 타이틀을 필요로 했고 전현희 역시 정치에 관심이 있어 상호작용을 일으켜 정계에 진출한 것으로 짐작됩니다. 이후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강남을 공천을 받아 당선되는 파란을 일으킵니다. 강남을은 보수당의 텃밭으로 정평이 나 있는 곳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이미지

그녀는 치과의사 및 변호사라는 나름 고급 직업 면허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고급스런 이미지가 있습니다. 의사 출신 의료전문 변호사라는 전문성도 있고 해서 그런 저런 이미지가 여풍을 타고 강남 민심을 움직인듯 합니다.

그녀의 가족

94년 남편도 사시에 합격하고, 95년 동생 사시 합격, 96년에는 본인도 사시 합격. 집안이 법조계와 연관이 많습니다. 본인은 치과의사를 포기하고 변호사가 되는 어려운 길을 선택했으며 이제는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는 폭넓은 사회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당선 이후 교통사고로 사망한 남편의 이야기를 했는데, 이는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 냈습니다. 남편 김현범씨는 2014년 4월 88고속도로에서 25톤 트럭과 충돌하여 안타깝게도 사망하였습니다. 당시 직함은 거창지원장이었습니다. 두분의 슬하에는 외동아들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