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레고 재테크 추천모델, 레테크 꿀팁과 실패사례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 중 레고 장난감이 있습니다. 컴퓨터와 휴대폰이 보급되면서 게임에 빠진 아이들이 늘어났고, 많은 미래학자들과 전문가들은 인형놀이와 레고 같은 장난감은 이제 사라질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하지만 레고는 살아 남았고 심지어 레고로 재테크 한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씀드려 수요와 공급의 원리로 레고재테크에 대해 짚고 갑니다. 희귀한 레고상품이 몇년 지나 단종되고 공급이 중단되자 이를 사고싶어 하는 키덜트(어린이의 취향을 가지고 있는 어른이란 뜻)의 수요가 상대적으로 늘어나 경매가격 오르듯 단종된 레고상품의 가격이 올라 이를 되파는 것을 레고 재테크라고 합니다. 심지어 100만원이 넘는 레고를 사주는 부자아빠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키덜트가 수요층이라 하겠습니다.

​​

물론 모든 레고상품의 가격이 단종되었다고 해서 오르는 경우는 드물고, 단종된 상품 중에서도 가격이 100% 이상 되는 상품은 그 이유가 있겠죠. 기준은 딱히 없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매장에서 판매하던 당시에는 관심을 끌지 못하던 제품이 단종된 2~3년 이후 2배가 넘게 오른 제품이 있습니다. 2배가 넘은 상품 중에는 스타워즈 시리즈인 '슈퍼스타 디스트로이어'도 있고, '그린그로서', '회전목마'도 있습니다. 스타워즈 시리즈가 많이 오른 품목 중 하나지만 큰 패턴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2020/04/03 - [세상사는 이야기] - 레고 설명서 다운로드 방법(레고코리아 무료), 아이들 장난감 추천

 

레고 설명서 다운로드 방법(레고코리아 무료), 아이들 장난감 추천

레고 설명서 다운로드(레고코리아 무료) 방법 ​ 아이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 보다는 모바일게임을 더 좋아해서 레고 같은 장난감 시장은 소멸될 것이라는 미래 예언 전문가들의 예언을 보기좋게 뒤집은 레고는..

pajustory.tistory.com

2020/04/02 - [세상사는 이야기] -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 코로나로 많은 자영업자가 직격탄을 받고 있습니다. 직장인도 어렵긴 마찬각지입니다. 소비시장이 얼어붙어 생산도, 고용도 모두 멈춰버린 느낌입니다. 이..

pajustory.tistory.com

2020/03/31 - [자유로 가는 길] -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공단)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공단)

코로나대출 총정리(대리대출Vs직접대출, 신용보증재단Vs소상공인진흥공단) ​ 코로나19가 전국을 휩쓸고 있고 이후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게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2월 중순 1차적으로 코로나 대출..

pajustory.tistory.com

 

레고재테크 관련 팁

한 블로거는 레고재테크 관련 다음과 같은 팁을 알리고 있습니다.

일단 레고재테크를 위해서는 판매기간 이후 단종까지 몇년일지 모를 기다림 때문에 돈이 묶일 수 밖에 없습니다. 여유돈으로 레고재테크를 할 수 있는 자금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비싼 레고는 박스가 크므로 공간에 대한 여유도 있어야 합니다. 창고같은 곳에다가 함부러 뒀다가는 습기 때문에 박스가 손상되어 값어치가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이데일리

유의사항

레고재테크를 한다고 해서 특정 모델을 산 이후 반드시 가격이 오르리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단종되었다가 다시 비슷한 모델이 재생산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또한 어떤 모델이 가격이 오를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서 리스크가 있는 것이죠. 비싼 레고모델을 샀다가 몇 년 후 팔려고 해도 사는 사람이 없다면 산 가격에서 손해를 보고 팔아야 하는 상황도 감안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