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이너스통장 금리비교 대출한도 비교-1등급은 카카오뱅크

직장인이 쉽게 접근 가능한 대출상품으로 마이너스통장(대출)이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도 일종의 한도가 있는 신용대출입니다. 신용대출로 약정기간을 정하고 정해진 한도 내에서 수시로 인출하고 상환하는 자유식 대출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막상 돈이 필요한데 신용대출의 경우 1~2일 소요되고 제출서류도 복잡합니다. 그렇다고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쓰기에는 금리가 높기 때문에 이자가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쉽게 돈을 빌릴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출금리 구성원리

우리가 이용하는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로 이루어 집니다.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내리고 올리는데 이 기준금리에 따라 대출금리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입니다. 가산금리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가산금리는 은행의 대출취급비용과 세금, 보증비용, 부실비용, 마진 등으로 구성됩니다. 은행이 많을 사람들에게 대출해 주고 그 중 누군가는 대출을 갚지 못해 은행에 부실을 주는 것까지 감안해 가산금리를 책정하는 것입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조건

모든 신용대출이 그러하듯이 마이너스통장 역시 직장재직 조건이 필요합니다. 1년이상 재직하고 6개월 이상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여야 합니다. 연봉은 기본적으로 1600만원 이상이어야 하는데 은행마다 연봉조건이 다릅니다. 신용등급의 경우 1~6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금리비교

대체로 금리가 낮은 은행은 카카오뱅크와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정도입니다. 그러나 신용등급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비교금리는 은행연합회에서 각 은행들의 자료를 취합하여 공시한 것입니다. 은행별로 자신의 신용등급별로 찾아서 낮다고 생각하는 은행 3~4군데를 선정한 후 상담을 받아 보면 좋습니다.

 

금리 우대조건을 챙기기

각 은행별로 금리우대 조건이 있습니다. 대출을 위해서는 이런 우대조건을 미리 확인하고 조건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은행의 체크카드 실적이 있으면 금리우대, 예적금 통장 보유시 우대 등 우대금리를 받으면 대출금리가 내려 갑니다.

2019/04/25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대출자격과 금리정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대출자격과 금리정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대출자격과 금리정보 마이너스통장은 현금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역할을 하는 통장입니다. 돈이 필요할 때 예금통장에서 돈을 빼 쓰는 것처럼 마이너스통장도 그렇..

pajustory.tistory.com

2019/05/30 - [자유로 가는 길] - 케이뱅크 무직자대출 주부대출-슬림k신용대출 금리, 한도, 조건

 

KEB하나 편한 대출, 하나은행편한대출 후기 및 금리조건

KEB하나 편한 대출, 하나은행편한대출 후기 및 금리조건 ​ 24시간 365일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신용대출입니다. 최대 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최저금리는 4.4%입니다. 말이 4.4%지 이 금리로..

pajustory.tistory.com

2019/04/01 - [자유로 가는 길] - KEB하나 편한 대출, 하나은행편한대출 후기 및 금리조건

 

케이뱅크 무직자대출 주부대출-슬림k신용대출 금리, 한도, 조건

케이뱅크 무직자대출 주부대출-슬림k신용대출 ​ 1금융권의 인터넷뱅크, 케이뱅크에서 직장이 없는 분들과 주부님들을 위해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담보 대출입니다. 상품의 이름은 슬림K 신용대출..

pajustory.tistory.com

 

대출한도, 금리, 기간

카카오뱅크의 경우 최저금리 연 3.5%, 최대 1억5천만원, 대출기간은 최장 10년까지 가능합니다. (1년 단위 연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