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소금융대출자격, 조건, 금리 핵심요약

미소금융대출은 정부지원 창업대출로 유명한 창업대출 상품입니다.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창업시 대출지원을 해 드립니다.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분들에게 무담보, 무보증으로 대출을 해 드립니다. 

 

 


자격조건
기본적으로 미소금융 창업대출은 신용등급이 안좋거나 기초생활수급자처럼 사회취약계층에게 자격을 부여합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하거나 무등급자는 자격이 됩니다. 또는 기초생활수급자거나 차상위계층의 경우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근로장려금 신청요건이 해당되는 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 조건 어느 한가지만 해당이 되셔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조건을 갖추셔도 무조건 대출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별도의 심사를 거쳐야 합니다.

 

대출용도에 따른 종류
창업자금의 경우 최대 7천만원까지 6년동안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4.5%입니다.
운영자금 용도는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5.5년까지입니다. 금리 4.5%입니다.
시설개선자금은 2천만원까지이며 5.5년까지입니다. 금리 4.5%입니다. 긴급생계자금은 1천만원까지 최대 5년동안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4.5%입니다.
​창업자금대출
미소금융대출 중 가장 혜택이 큰 상품은 바로 창업자금대출입니다. 한도도 7천만원으로 가장 크고 대출기간도 최장 6년동안 빌릴 수 있습니다. 금리는 4.5%로 비교적 저렴합니다. 무담보, 무보증으로 이 정도의 금리는 낮은 편입니다. 창업초기나 사업자 등록 후 6개월 미만의 경우 운영 및 시설자금으로 각각 천만원씩 대출이 가능합니다. 무등록사업자가 창업하는 경우 금리 2%에 500만원을 빌려 드립니다. 생계형 차량 구입자(2천만원 이하의 1톤 이하 트럭 또는 상용차)의 경우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4.5%입니다.  
운영자금 대출
창업 6개월이 지난 사업자는 운영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제품, 원재료 구입에 필요한 자금입니다. 사업자는 2천만원, 프리랜서는 천만원, 무등록사업자는 500만원까지 운영자금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기본적으로 4.5%이지만 무등록사업자는 2%입니다.
시설개선자금
사업자등록 후 6개월 이상 지속중인 사업자가 시설개선에 필요한 자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최대 2천만원까지 금리 4.5%입니다. 최장 5년 6개월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긴급생계자금
미소금융대출 이용자로서 12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최대 5백만원까지 긴급생계자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 4.5%에 최장 5년까지입니다.

 

미소금융대출은 전에는 미소금융중앙재단에서 취급했으나 현재는 서민금융진흥원이 설립되어 미소금융대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타 정부지원 대출 관련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19/02/21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창업대출 자격 대출조건

 

2019/02/20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저소득층 창업대출 조건, 신청자격, 종류 비교

 

2019/01/31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청년 창업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