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에 얻은 배드민턴게임 레슨일지, 훈련일지

모든 스포츠가 그러하듯이 배드민턴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강점을 더 강하게,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영학에서는 약점을 보완하는 시간을 아껴 강점을 더 강하게 해야 한다고 하는데 내가 경험한 배드민턴 세계에서는 그렇지 않다. 중요한 약점은 상대에게 있어 나의 치명적인 약점으로 상대는 그 약점을 집요하게 파고들어 공격할 것이다. 어떤 식으로든 약점을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최근 지인으로부터 게임중 받은 조언은 내가 가진 부족함을 집대성한 훌륭한 조언이었다. 이 정도를 완벽하지 않더라도 절반 정도만 보완한다면 B조 급수는 오를 수 있을 것이다. 배드민턴을 정복하고 싶다. 행여 내 인생 어느 순간 취미가 업으로 바뀔 수도 있으므로 진지하고 재미있게 대해 보자. 배드민턴과 함께 하는 인생은 즐겁지 아니한가?

다음은 그의 조언을 정리한 나의 보완점이다.

 


1. 전위 플레이 강화
전위 플래이 및 서브 넣고 리턴시 여러 경로를 대비할 것. 특히 좌우 2.5 m 높이의 볼은 드라이브로 적극적으로 방어해야 할 것


2. 라켓 들고 공격자세 취하기
네트플레이시 라켓을 수직으로 들고 있어야 상대가 해어핀 하지 않고 볼을 후위로 띄워 우리측의 스매싱 찬스가 생긴다.


3. 공격주도권을 위해 네트 아래로 공을 떨어 뜨리기
수비시 상대의 스매싱을 퍼 올리지 말라. 네트로 낮게 떨어 뜨려 우리측에 공격권을 가져와야 한다.


4. 폼을 아름답게, 간결하게
폼을 크게 하지 말라. 라켓과 손목만 움직이고 나머지 몸은 움직이지 말라. 푸쉬나 스매싱을 할 때 몸에 힘이 들어가 있다.그래서 폼이 커 보인다.


5. 한방은 없다
스매싱은 가볍게 힘을 빼고 쳐라. 2구, 3구를 노려라. 한방에 끝내려고 하지 말라.

너무 빠져 있는 것이 좋은 것인가, 나쁜 것인가? 잘 하려고 하는 욕심에 빠져 있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닌가? 최근 본 인생영화 '밀리언달러베이비'에서 여주인공 복서는 복싱에 인생을 걸고 전력을 다해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 줬다. 그녀의 도전은 너무 아름다웠다. 방법이 문제일 수도 있다. 어떤 식으로 문제를 접근해 가는지에 따라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 나는 그 접근방법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

 

 



Comments

  1. Bliss :) 2017.10.11 05:19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배드민턴을 정복하고 싶다는 열의 정말 부럽네요!!! 그런 마음을 갖게 되는 인생스포츠 하나 있는 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배드민턴을 안했더라면...이라고 역으로 생각한다면....나쁜 것이라는 생각 들지 않을 듯해요. 실보다 득이 워낙 많아 보입니다. 저는 남푠이랑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 이런거 같이 하고 싶은데...숨쉬기 이외에는 아무것도 안한지라... 일하는게 운동인데 무리하면 안된다고...누가 보면...현장직인쥴....@.@ 저도 올해 긴긴 겨울이 오기 전에 운동 하나 선택해서 배울까 하고 찾아보고 있어요! 앞으로도 멋진 모습 기대해봅니다!

    • 레오나르토드 2017.10.12 08:28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저는 어렸을 적부터 몸으로 하는 운동/놀이를 좋아했어요. 커 가면서 몸으로 하는 놀이가 자연스레 스포츠로 바꿨어요. 운동을 취미로 하고 있어 행복해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운동이 있어 너무 다행이예요.....언제나 운동이 제 삶에 있었으면 좋겠어요.

      (파주에서 운동을 사랑하는 한 청년이 운동에게 바치는 고백글)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