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www.etnews.com/20151112000295?mc=ns_002_00004

SK그룹의 온라인쇼핑몰 회사 11번가와 샤오미가 전략적 업무제휴를 했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샤오미는 한국 진출을 가속화 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이고, 11번가는 샤오미의 제품을 직접 공급받아 독자적인 유통채널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11번가는 지마켓처럼 그냥 쇼핑몰의 이름이고 그 11번가를 운영하는 회사는 SKT의 자회사 에스케이플래닛이 운영합니다. 상호명이 생소한 걸 보니 상장사는 아닌듯 하여 좀 찾아 봤습니다.

 

SK텔레콤에서 분사하여 계열사로 통신판매업을 영위하는 SK플래닛은 11번가 매출이 어느 정도 포션을 차지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스마트웰넛(지금의 시럽)이나 오케이캐쉬백도 운영하고 있는 회사였습니다.

 

이 에스케이플래닛의 사업이 좀 비전이 있어 보여 주식을 사고 싶은데 상장사가 아니여서 살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SK그룹 지배구조를 보니 그 회사를 자식으로 가진 SKT가 상장되어 있으니 그 주식을 사면 되겠네요. 자식이 돈을 벌면 아버지가 좋은 그런 구조니까요.

지금 SK그룹 지배구조도를 보니 역시 통신쪽이 강하네요. 석유화학쪽이나 건설쪽/해운은 요즘 경기가 안좋아 별로인듯 합니다. 오늘 종합주가도 1970선까지 떨어 졌으니 한번 SK 지주사나 통신계열사를 매수하는 좋은 타이밍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