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사를 간추려 링크하였습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기사로 연결됩니다. 기사 밑은 저의 의견을 기재하였습니다.

 

 

거침없던 서울 아파트 거래량 15% 뚝…25일 가계빚대책 촉각

한국인에게 아파트란 무엇인가? 단순한 거주공간이 아닌 것만은 분명하다. 단독주택 등 다양한 주거형태가 있긴 하지만 워낙 아파트 비중이 크기 때문에 아파트 거래량이라는 통계에 촉각을 곤두세워 보는 까닭은 내 집, 내 보금자리에 위기가 올 수도, 행복을 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8.25일 한국은행의 가계부채 동향을 발표하면서 이와 관련 정부의 대책이 아무래도 주택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겠는냐라는 관측이 있다.

 

 

너무 비싼 '팝콘'..김치만두·컵라면까지 반입

 경기가 어려워져 주머니 사정이 여이치 않는데 영화는 보고싶고, 영화볼때 먹거리라도 아껴보자 하여 영화관 팝콘 대신 편의점 팝콘과 콜라를 사가는 추세이다. 경기 문제도 있지만 그만큼 극장에서 파는 음식이 비싸 수익을 많이 남겼지만 이제는 그 수익이 줄어드는 추세로 해석할 수 있다.

 극장의 수익은 점점 줄어드는 반면, 편의점의 수익은 이러 저러한 현상으로 수익이 늘어날 전망이다. 각종 문화상품권, 통신사 할인 등을 통한 마케팅 수단의 진화와 편의점도시락의 열풍, 혼밥족의 증가 추세에 편의점은 미래가 밝다.

 

 

 

월 200만원 벌면 1억 모으는데 42년?.."허탈"

월 100만원인 월급쟁이건 200만원인 월급쟁이건 현실은 현실이다. 독하게 모으고, 독하게 벌어야 한다. 여유는 없다. 자본주의를 인정하는 순간 돈과의 전쟁이 시작된 샘이다. 이 거대한 자본주의 국가 대한민국에서 살아 가려면 독해지는 수밖에 없다. 범죄 빼고는 죄다 해야 한다. 창피한가? 돈 없는 설움이 더 고통스럽다.

악착같이 이겨내자. 최대한 벌고, 최소로 쓰자. 그렇게 피와 땀을 흘려가며 이 자본주의를 살아가자. 힘들다고 포기하고, 어렵다고 그만 두지 말자. 노력하는 곳에 언젠가 기회는 찾아올 것이다. 이 땅의 모든 젊은이들이여 저기 고지가 있다. 앞으로 가자.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