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 노란우산공제회 대출
노란우산공제회에 가입한 분들이라면 공제회에서 제공하는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금리는 3.7%입니다. 노산우산공제회는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우 가입 가능합니다.

 

 

노란우산공제회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따라 만들어진 제도로서 소기업 운영자와 소상공인이 폐업, 사망, 노령화 등의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사업재기, 생활안전 등을 위해 퇴직금 성격으로 받을 수 있는 기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 공제계약대출
대출자격은 부금 납부시 연체하지 않으면 됩니다. 이 대출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과 납부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납부금액의 합계액이나 일반해약환급금에서 원천징수액(예상)을 뺀 금액의 90% 중 적은 금액으로 대출금액이 책정됩니다.
공제회에 방문하여 대출신청해도 되고 인터넷으로 공인증서 및 핸드폰 인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년마다 자동연장되고 대출이자는 후취월납합니다.
공제 해약/해지시 기존 혜택을 전부 토해 내야 하기 때문에 해지보다는 대출을 권장합니다. 대출의 경우 일반해지시 받을 수 있는 금액의 95%까지 받으실 수 있으니 해지시 받으실 수 있는 금액과 대출과의 비교를 해서 합리적인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30회 이하로 부금납부시 납부부금의 95%~77.5%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일테면 5%에서 22.5%까지 원금에서 까고 받을 수 있으니 손해닌 셈입니다.

 

노랑우산공제회 장점
공제금을 떼일 염려가 없는 공적 공제제도입니다.
공제금은 압류당하지 않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으므로 폐업 등으로부터 압류당하지 않는 자금입니다.
소득공제는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납입원금으로 복리이자를 적용하기 때문에 폐업시 목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해보험은 무료로 가입해 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