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용카드를 재테크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저는 요즘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 전체를 대상으로 구조조정에 돌입했습니다. 카드를 추가하지는 않고 소지하고 있는 카드를 다운사이징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거죠. 하지만 이 신한카드 아이행복카드는 구조조정에서 제외입니다. 독창적인 곳에서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리고 연회비가 무료인 것이 가장 큰 요인이었습니다.

일단 할인을 할인답게 받기 위해서는 전월 실적인 3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기본조건을 충족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아이행복카드는 어디서 많이 들어 보시지 않으셨나요? 신한카드 뿐 아니라 시중 카드사에서 발급 가능한 아이행복카드, 이 카드는 정부의 보육정책에 연계한 카드입니다. 보건복지부의 아이사랑카드(보육료 지원)와 교육부의 아이즐거운카드(유아학비 지원)가 하나로 통합되어 새로운 카드가 탄생했는데 그 카드가 아이행복카드예요.

국가에서는 보육정책으로 보육료와 유아학비를 지원해 주는데요 이런 비용을 이 카드를 통해 결제학고 연계통장을 통해 돌려 받는 구조입니다. 보육료의 경우 0~5세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내는 가정을 대상으로 하고, 유아학비의 경우 만 3~5세 자녀를 국·공·사립유치원에 보내는 가정을 대상으로 합니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합니다. 지원금액은 지자체 예산에 따라 다르므로 소재지 주민센터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복지부 헬프데스크나 교육부 0079에듀콜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신한 아이행복카드의 혜택을 본격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병원/약국 5% 할인입니다. 치과, 한의원까지 포함입니다. 조건은 월 2회 제한, 결제건당 10만원 범위 내에서 할인 가능합니다.

다음은 대형마트(전국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5% 할인입니다. 이 할인 역시 월 2회 제한, 결제건당 10만원 범위 내에서 할인 가능합니다. 단, 상품권 구매는 할인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인터넷쇼핑몰(G마켓, 옥션, 11번가) 5% 할인입니다.  이 할인 역시 월 2회 제한, 결제건당 10만원 범위 내에서 할인 가능합니다. 쿠폰이나 중복혜택 적용 불가입니다.

3대 이동통신(SK텔레콤/KT/LG U+) 요금 5% 할인입니다. 결합상품 요금은 할인에서 제외됩니다.

도시가스 5% 할인입니다. 월 1회 제한, 결제건당 10만원 범위 내에서 할인 가능합니다.

 

요즘 아파트관리비를 신용카드에 자동이체 신청을 하면 페이백으로 현금을 돌려 주는 이벤트를 여러 카드사에서 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도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요.

페이백 받고 다른 카드사로 돌려 또 받고 하면 좋겠죠?^^ 돈을 한푼이라도 모으려면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도시가스 요금을 할인해 주는 카드가 많지 않습니다. 사실 제가 알기로는 이 카드가 유일합니다. 물론 매달 얼마 안나오긴 하지만 격월로 꾸준히 받는다면 이것이 10년, 20년 쌓여 받는 할인금액이 상당할 것 같네요.

이상으로 신한카드 아이행복카드 혜택과 조건, 이벤트까지 알아 봤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을 두려워 하지 마십시요. 진짜 두렵다면 체크카드부터 시작해 보십시요. 체크카드는 통장잔고만큼 사용이 가능한 직불카드 비슷한 것이라 제어도 됩니다. 지출이 있다면 그 지출을 신용카드를 통해서 한다면 이런 저런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좋아요.

혹시 V20 구입에 관심 있으신가요? 신한카드에서 V20 구매자를 위한 이벤트를 합니다. 아래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 보셔요.

2016/10/17 - [쇼핑과 맛집] - LG전자 V20 현금완납폰 신한카드 이벤트 추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