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공업사에서 에어컨필터 하나 교환하는데 얼마 드는지 아세요?

블루핸즈는 정품 교환 기준으로 3만원 정도, 그 외 공업사는 15,000원~2만원 수준입니다.

이마트에서는 에어컨필터가 6천원 정도 하구요.

인터넷에서는 더 싸죠.

 

 

5분만 투자하면 만원 이상 벌수 있습니다. 이건 DIY에 속하지도 않는 아주 쉬운 방법입니다. 여자분도 할수 있을 정도에요.

 

에어컨 필터 자가교체하면 비용 면에서 참 싸죠. 그만큼 교체도 쉽고 해서 할만 합니다.

교체후기를 알려 드릴께요. 저는 한밤중 깜깜한 지하에서 핸드폰 후레쉬를 켜고 했어요. 그래도 가능해요. 다만 깜깜한데 한손으로는 후레쉬를 들고 하니 불편한 관계로 웬만하면 밝은 곳에서 하시면 좋아요.

 

 

1. 다시방을 열고 양쪽 플라스틱 나사를 푼다.

다시방을 열면 사진처럼 플라스틱으로 된 나사가 있어요. 양쪽 나사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풀면 서랍이 밑으로 처지면서 에어컨 필터 덮게가 보입니다.

 

2. 에어컨필터 커버 열기

아래 화살표 위아래를 손가락으로 누르면 오른쪽부터 열립니다.

 

왼쪽은 홈에 끼워져 있어 오른쪽만 집게로 집어서 열면 그냥 빠지는 구조입니다.

 

다시방에 좌우측 나사와 에어컨필터 덮게를 올려둔 모습입니다.

 

3. 현재 사용중인 에어컨필터 빼기

커버를 빼면 사용중인 필터가 보이는데요. 그냥 손으로 잡고 빼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어느 방향으로 끼워져 있었는지를 기억하는 거죠. 그냥 직선으로 빼면 됩니다.

 

직선을 빼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좌우측에 필터를 지지하는 대가 보이는데 새 필터도 이 방향으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윗쪽은 쓰던 필터, 아랫쪽은 교환할 필터입니다.

 

사용하던 필터를 보니 먼지뿐 아니라 낙엽과 벌레도 있네요...ㅎㄷㄷ

 

4. 조립은 분해의 역순

다시 조립하실 때에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덮개 왼쪽에 있는 홈에 끼우는 것입니다. 홈에 밀착(적색 표시)시켜서 완전히 끼운 다음 오른쪽에 있는 집게를 집어 밀어 넣으면 '찰칵' 하고 끼워지는 구조입니다.

 

 

다시 구멍에 맞춰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끝~~

 

엔진오일 교환정보도 궁금하신거 아니신지요?

그렇다면 제 포스팅을 참고하셔요.

2016/03/29 - [차량교통 이야기/자동차 story] - SK스피드메이트에서 그랜저 HG LPG 엔진오일 교환비용은 얼마?

 

 



Comments

  1. 생명마루 신림점 2016.05.31 23:57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잘 보고 갑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