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9개 종목 1200억 최고 주식부자

국세청에서 주요대학의 주식보유 현황을 공개했다. 나름 똑똑하다는 대학이 어떤 주식을 가지고 있는지 관심이 갔다. 기사에서는 연대의 주식 보유 현황을 부각시켰다. 그도 그럴것이 연대 빼고는 주식투자를 염두해 두고 보유하고 있다는 곳이 없어 보이기 때문이다. 연대도 자세히 보면 LG계열사가 주를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대는 통신사 2개 종목을 가지고 있는 수준...결론은 주요대학 보유종목은 약간 허당끼가 있다는 것.....ㅎㅎㅎ

 

 

눈 건강 5계명… 운동·영양·금연·선글라스 착용·검진

모든 신체부위의 건강관리에도 포함되는 이야기가 중첩되긴 하지만 특히 눈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첫번째 운동이다. 신체의 모든 물질을 순환하게 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운동, 눈에도 좋다고 한다.

두번째 영양섭취. 생선종류가 좋으며, 특히 오메가3가 포함된 영양제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세번째 금연. 금연은 당연하지만 서민들의 시름을 달래주는 안식처로 자리매김했다. 물론 자신의 의지로 금연해야 겠지만, 정부차원에서 서민의 삶을 윤택해 하는데 도움을 주고 시름을 달래줄 또 다른 건전한 안식처를 조성해 준다면 금연율이 높아 지겠지.

네번째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를 쓰는 것이다. 전체적인 몸 건강을 위해 일정량의 햇빛은 받아야 하지만 직사광선이 눈에 바로 오는 것은 피해야 할 것이다.

다섯번째 정기검진. 의사가 검진을 종용해서 좀 그렇긴 하지만 정기검진을 통한 조기발견, 조기치료는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다.

선글라스 쓰는 거 빼곤 거의 일반적인 건강관리 수준이며, 기본이지만 잘 못지키는 항목 한두가지는 다 있을 것으로 본다. 예방 위주의 건강관리가 고통도 적고, 비용도 적게 드는 방법이므로 예방적인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현명하다.

 

 

 



Comments

  1. peterjun 2016.05.04 13:09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저 눈이 별로 안좋은 편이에요.
    시력 자체는 아주 안좋은 분들 생각하면 그래도 평범하다고 봐야 하는데....
    왼쪽 눈에 희귀병이 걸렸던 적이 있어서리.... ㅎㅎ
    지금은 괜찮긴 한데, 라식 수술을 할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ㅜㅜ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