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닛산의 고급브랜드 인피니티, 인피니티가 일본의 닛산자동차에서 생산하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포드의 링컨, 도요타의 렉서스처럼 완성차 업계에서는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자사의 브랜드를 빼고 고급브랜드를 달고 자동차를 판매하여 상당한 프리미엄을 챙기고 있습니다. 시장의 반응이 좋은거죠. 국산차인 현대차도 최근,,,아니죠....벌써 몇년이 흘렀네요~ 제너시스라는 고급브랜드를 런칭하고 이를 키우기 위해 노력중인데 인피니티 급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갈길이 먼듯 합니다.

<출처-네이버자동차>

오늘은 요즘 핫한 인피니티 Q50s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인피니티라는 브랜드가 일본냄새가 좀 덜 나서 다행이긴 하지만 사는 사람들은 제일 찝찝한 것이 식민지의 서러움을 느끼게 한, 온갖 민족의 아픔을 겪게 한 일본차라는 것이죠. 하지만 역사적으로 보면 미국, 중국, 일본 등 열강들의 역사 속에서 우리민족을 진정 위한 나라가 있기는 한걸까요? 다 자국의 이익을 위해.....

차이야기 하다가 삼천포로 빠졌네요. 암튼 일본과의 쓰라린 역사가 현재진행형이라고 해서 일본차를 사는 것에 영향을 받아야 한다는 것은 약간은 안맞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서 구구절절 역사이야기까지 했던 겁니다.

 

 

국산완성차의 상당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라인업에서 내게 마음에 드는 차량이 없다는 것이 외제차에 눈을 돌리게 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인피니티의 가격거품이 얼마나 있는지는 정확하게 가름을 할 수는 없으나

최소 독일 3사보다는 덜 한듯 합니다. 동급의 차량과 비교해 보면 확연히 알수 있죠.

한국사람들은 왕별을 특히나 좋아해서 거품이 많이 껴 있는듯 해요.

수입차가 뭐 물 건너 오기도 하고 부품공급망 독점구조 때문에 비싸긴 하죠.

<출처-인피니티 홈페이지>

하지만 한번 왔다 가는 인생 남들 다 타고 다니는 차 한번 타보고 싶다 하면 식상한 국산차보다는

수입차를 타고 싶은게 심리입니다.

거기에 연비 생각하면 자리 못잡은 전기차보다는 하이브리드가 요즘 대세인듯 해요.

하이브리드도 배터리가 장착되는데 이게 좀 걸림돌이긴 합니다.

Q50s의 경우 스마트 패키지 선택시 배터리 보증기간 4년, 10만km를 보증합니다.

배터리 보증기간에서 살펴볼수 있듯이 좀 불안하죠. 4년 이후 배터리 성능이 확연히 떨어져

연비가 안나오는 경우 배터리를 교환해야 하는데 이 배터리 교환비용이 만만치 않을 꺼란 말이죠.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방금 인피니티 홈페이지에서 부품가격 조회를 해 봤는데요

배터리라는 품목이 19만원이네요. 이 배터리는 하이브리드용 배터리가 아닐 꺼예요.

국산차 배터리는 10만원 수준인데 두배가 비싸네용....여기에 공임까지 줘야 하니....

역시나 수입차는 유지비가 비싸다는.....

<출처-인피니티 홈페이지>

일단 차량가격, 세금 등 2017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의 구입비용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친환경자동차로 분류되지 않아 보조금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하이브디드 에샌스의 경우 차량가 5,690만원+취등록세 398만원입니다.

하이테크 트림의 경우 차량가 6,190만원+취등록세 433만원입니다.

물론 가격이 비싼 트림일 수록 옵션의 차이가 있겠죠.

<출처-인피니티 홈페이지>

중고차 감가율은 어느 정도일까요? 에센스 차량가가 5,690만원이었는데 13개월 된 중고차가 4,100만원이네요. 13개월만에 1,600만원이 떨어 졌습니다. 비싼차, 수입차의 감가율이 좀 높긴 하죠. 3000cc 국산차량의 경우 많이 감가되어 봐야 500~600만원 수준인데.....이런거 저런거 따지면 수입차 못탈듯 합니다....그냥 국산차 타야지요...ㅎㅎㅎ

<출처-SK엔카 홈페이지>

다음시간에는 Q50s의 성능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그래도 좀 아쉽지 않게 간단한 스펙을 말씀드리면

배기량 3,498cc, 연비 12km/l 수준입니다.

 

아래는 네이버자동차 커뮤니티에 네티즌이 남긴 Q50s의 평가입니다.

 

 

그 다음 리뷰차는 Q50s보다는 급이 조금 높지만 만만치 않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렉서스 ES하이브리드도 살짝 살펴볼까 합니다.

 

아래 공감을 눌려 주시면 글쓰는 맛이 날듯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