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정리, 자동차보험료 할인정보
절감방법-서민우대특약
자동차보험료는 해마다 인상됩니다. 2019년 자동차보험료도 1월 중순부터 오른다고 합니다. 특약을 활용하면 보험을 낮출 수 있는데 보험료 절감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보험회사별로 특약사항에 따른 할인율이 다르므로 각사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견적 후 제일 저렴한 곳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서민우대 특약
서민을 위한 정책으로 할인율이 3~8%입니다. 조건은 부부합산 연소득 4천만원 이하로서 20세 이하의 자녀가 있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기초생활수급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특약과 중복할인도 가능합니다.

 

 

​자녀할인특약
자녀가 8세 이하인 경우 자동차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중이여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3년 연속 무사고 특약
이 특약의 경우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3년 내에 소액이 발생한 사고라면 환입처리를 통해 사고기록을 지워 보험특약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교통법규 준수 특약
말 그대로 교통법규를 잘 준수했을 때 보험료를 할인해 줍니다.

 

첨단장치 특약
자동차 보험 적용차량에 전방추돌장치나 차선이탈장치가 장착된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특약입니다.
3355 특약
33~55세 운전자시면 무조건 할인받는 특약으로 한화손해보험에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일리지 특약
운행거리가 짧을 수록 할인을 많이 해 주는 특약입니다. 2천킬로~1만5천킬로 이하의 주행거리는 한화손보의 할인율이 높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랙박스 장착 특약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으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5% 이상입니다.

 

안전운전 특약
티맵을 이용하여 500킬로 이상 주행하여 안전점수를 61점 이상 받을 시 10% 정도를 할인해 줍니다.

 

대중교통 특약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대중교통 이용자에게 할인해 주는 특약입니다.

 

보험사가 특약사항을 확인하여 가입을 시켜 주면 좋겠지만 아직 그렇게까지 하고 있지 않아 가입자가 스스로 특약을 챙기는 수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