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역마다 상권이 몰려 있는 곳을 우리는 먹자골목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인간이 살면서 먹는 것, 더 나아가 먹으며 즐기며 누군가를 만난다는 것은 문화이자 인간의 본능과도 연관되어 있는듯 합니다. 전에는 먹는 것에 대해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이왕 먹는거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는 욕구가 커졌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소고기 전문음식점 장가네입니다. 홍대입구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한우 뿐만 아니라 생삼겹살도 괜찮은 매뉴 중 하나입니다.

 

들어가는 길과 첫인상

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합정역 쪽으로 조금만 걸어 내려가면 5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길을 찾을 때에는 늘 네이버지도를 켜고 다님니다. 아는 길도, 늘 걸었던 거리에 '장가네'가 있다니....역시 사람은 관심이 있어야 보이나 봅니다.

 

한우 전문 음식점, 다시 말해 전통고기집의 특징으로는 이렇게 세련됨과 동시에 구수한 풍경이 있어야 행인들의 이목을 집중케 하는 듯 합니다.

전면창에 비친 고기굽는 모습은 추운 겨울일 수록 따뜻하게 보입니다.

 

홍대에서 몇 안되는 주차 가능한 식당입니다. 큰 장점이라고도 할수 있겠습니다.

연말 회식장소로 예약했다면 일부 멤버들은 자차를 이용할 수 밖에 없죠?

 

 

인근 공용주차장은 멀고 비용도 발생하지만 주차장이 있는 식당은 그런 분들에게

유용하면서도 편리한 식당이 되겠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분위기 

정겨운 풍경을 자아내는 내부 매장 분위기입니다. 홍대 일부 식당은 테이블이 따닥따닥 붙어 있어 답답하기도 한데요. 이 식당은 테이블 간격이 넓직하게 떨어져 있어 독립성이 확보되고, 공간적 여유로 마음 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벽 한켠에는 메뉴판이 인테리어의 일부로 녹아들어 있습니다.

 

메뉴와 가격 

저희 일행은 한우모듬구이를 주문하였습니다. 33,000원이고 고기구성은 안심, 등심, 차돌박이입니다. 고기의 질로 봐서 추정컨대 생삼겹도 꽤나 괜찮게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음식모습과 맛 

기본 반찬과 쌈 싸먹는 재료들이 신선합니다. 고기 역시 신선하고 맛이 좋습니다. 본 메뉴인 고기에, 서비스로 나오는 계란찜(치즈 함유), 된장국을 먹으니 양이 많습니다. 안심은 오랜만에 먹어 봤는데 상당히 부드럽게 씹히더라구요.

 

참숫에 구어먹기 위해 준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차돌박이, 안심, 등심의 모습입니다. 질이 좋아 보이죠?

연말입니다. 한해 멋지게, 잘 버틴 가족, 친구, 그리고 나 자신에게

이런 맛있는 음식 한번 대접해 보세요.

 

서비스로 나오는 된장국과 계란찜입니다.

계란찜에는 치즈가 들어가 있어 별미입니다.

 

차돌박이는 왜 이리 맛있나요? 얇은 고기가 금새 구어져 입으로 들어 가네요.

 

차돌박이는 얇기 때문에 금방 타질 수 있으므로 저렇게 작은 접시 위에 구어 먹습니다.

 

아래 보이는 장이 그냥 기름장은 아닌데 짭쪼름하게 맛있더라구요.

저기에 고기를 찍어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마지막 입가심으로 냉면을 먹었습니다. 양이 많아요.

냉면을 잘 안먹는데 누룽지랑 고민하다가 냉면을 시켜 맛보니

괜찮더라구요.

 

홍대의 한우고기 전문점 '장가네' 뛰어난 접근성, 주차장 확보, 저렴하고 양 많은 메뉴, 여유 있는 테이블, 단체석 확보 이 정도가 본 음식점을 찾은 후 머리에 남는 장점이 되겠습니다. 연말 하루 하루 잘 보내시고 시간 내시어 좋은 분들과 맛있는 음식 드시면서 즐거운 한해였노라 다독다독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