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신용자 신용대출은 전북은행 따뜻한 신용대출로
금리는 다소 높지만 다른 은행에서 안해주는 신용대출, JB 전북은행 따뜻한대출은 가능합니다.

 

 

 

얼마 전 자주 방문하는 카페에서 나이스5등급, 올크레딧7등급이신 분이 신용대출을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놀랬습니다. 그분은 기 대출도 3천만원이 넘는데 대출이 가능했다니 믿을 수 없어 확인해 보니 전북은행의 따뜻한 신용대출이었습니다. 이 대출은 저신용자분들이 대출이 필요한 경우 중금리 수준에서 대출을 해 주며, 조건은 연봉1천2백만원 이상의 직장인(6개월 이상 재직)이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자세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대출자격
따뜻한 대출의 가장 중요하고도 필수적인 대출기준은 급여를 받고 있는 직장인이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재직기간은 6개월 이상이여야 하며, 연봉은 1천2백만원 이상이여야 합니다. 법인택시 소속은 연봉 1천만원 이상으로 연봉기준이 더 낮습니다. 사업자/자영업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사업 영위기간이 6개월 이상, 연소득이 1천2백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심지어 연금소득자도 가능합니다. 4대 공적연금인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을 수령하고 연소득 1천2백만원 이상 있으신 분들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대출은 참 따뜻한 점이 대리운전기사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업종에서 4개월 이상 일하신 분으로서 연소득 1천2백만원 이상이시면 대출자격을 확보하신 겁니다.
이 소득자격을 가지신 분들이라도 전북은행 신용등급 기준 4~8등급 이내여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바와 같이 나이스5등급, 올크7등급의 경우도 대출승인되었습니다.
대출이 절대 불가한 분들은 연체등록자, 개인회생절차 진행자, 신용회복지원자, 파산신청자, 전북은행 연체대출금/대지급금 보유자입니다.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천만원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8.83%입니다. 금리책정은 본인의 신용등급별로 정해 집니다. 6등급까지는 최고금리가 12.9%이며, 7~8등급은 13.9% 수준입니다. 금리는 약정기간까지 고정금리입니다. 대출기간은 3~60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최대 대출기간이 5년입니다. 상환은 거치기간 없이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습니다. 아무때나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서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
본인확인에 필요한 주민등록등 또는 운전면허증
소득증명에 필요한 서류
재직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등입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이나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합니다. 연금소득자는 연금수령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연금수령처에서 받아 오시면 됩니다. 대리운전의 경우 대리운전 콜프로그램 기사정보를 확인합니다. 대리운전 자동차 보험증서와 소득추정 확인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같은 전북은행이라 하더라도 지점마다 다르므로 두루두루 알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승인기간은 짧게는 하루만에 가능합니다. 오늘 오후에 팩스로 서류 넣고 다음날 오전에 지점 방문해서 대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북은행 지점이 전북에만 있는건 아니랍니다. 네이버지도에 전북은행을 검색하시어 인근지역에 있는 전북은행 지점을 찾아 보세요.
자세한 대출 관련 문의사항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