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투자를 즐기며 재미있게 시작하는 방법은 작은 투자금으로 욕심을 내지 않고 사려는 주식이나 보유중인 주식의 미래를 예측하며 관심을 주는 것이다. 필자는 10종목 정도의 주식을 보유중이나 이중 3종목만 수익권이고 나머지 7종목은 손실을 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급함이나 실패감을 느끼기 보다는 패인과 성공요인을 분석하는 것이 즐겁다. Cj헬로비전의 경우 -48%를 기록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은 투자금으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어 크게 흔들리고 있지 않다.

2016/09/30 - [자유로 가는 길] - 개미투자 보유종목 주식차트 점검

이 초심으로 계속해서 즐기고 공부해 나간다면 언젠가는 나도 은행이자율 이상의 수익을 내지 않을까? 누군가는 주식으로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지만, 내가 알기로는 펀드매니져의 연 수익율 목표치도 6~7% 정도 밖에 안된다. 그 공부 잘 했던, 그래서 유명 증권사의 펀드매니져도 연간 수익율을 저 정도로 목표하는데 나 같은 개미투자자가 펀드매니져 수익을 달성하는 것만으로도 위대한 성취일 것이다. 나는 할수 있다. 성취하기 위해서는 지나간 수를 복기하며 배우는 과정을 소홀히 하지 말자.

 

 

아래는 보유종목 일부의 주식차트와 이슈를 정리해 봤다.

 

Kodex 인버스 

Kodex 인버스는 kodex200의 일간변동률의 반대로 움직이는 ETF이다. 당연히 삼성전자의 노트7 충격에서 벗어나 고점을 달리고 있는 관계로 인버스는 하락추세에 있다.

 

 

SK하이닉스

하이닉스의 3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넘어설 것이라는 기대 때문에 주가가 수직상승하고 있다. 또한 반도체 업체 경쟁사인 마이크론의 어닝쇼크로 반사이익을 보는 시장의 평가가 있다. 이런 호재를 토대로 52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다. 매도할 시점이 왔다.

 

 

슈넬생명과학

한미약품 쇼크에 말려들고 있다. 재미로 약간 산 주식이 망해가고 있으니 -30% 찍으면 매도예약...

 

 

하이록코리아

석유화학과 조선분야의 발주 감소로 수주 부진으로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떨어진 수익조차도 영업이익 20%. 하이록은 함께 가자. 반토막 나면 추가매수로 지분을 늘려 나아가자.

 

 

코웨이

9월 말부터 외국인의 매수흐름이 이어져 그런지 몰라도 주가가 좀 올랐다. 조금 조정받고 있긴 하지만 곧 매각작업에 들어갈 코웨이에게 최근 치열했던 동양매직의 흥행에 기대감이 크다. 매각을 성공리에 마치고 새 주인을 맞이하게 되면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으로 반영될 것이다.

 

 

다우기술

최근 횡보중인 다우기술은 상반기 O2O 전화주문 사업부문의 성장 등의 영향으로 양호한 실적을 보였으며, 3분기 실적 역시 시장의 기대를 받고 있다.

 

 

제일기획

3분기 실적이 그리 나쁘지 않은 것으로 예상하는 증권사가 많아서인지 하락세를 멈추고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매각 이후 경영진단에 따른 경영효율화도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다우데이타

과거 2분기까지의 실적 괜찮고 그에 비에 주가는 하락하여 상승여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 회사는 어도비, 오토데스크, 시만텍과 총판계약을 하여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한마디로 소프트웨어 도매업을 하고 있다 보면 된다.

긴 호흡으로 가지고 갈 주식이다.

 

 

주식투자는 자신이 절제할 수 있는 사람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절제할 수 없으면 투자가 아닌 도박으로 다가 가며 인생의 시련을 맛보게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