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창업대출
창업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먼저 찾는 것이 바로 정부지원 창업대출입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푼 꿈을 안고 성공을 꿈꾸시는 분들에게 창업대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원 창업대출은 크게 미소금융 창업대출과 햇살론 창업대출이 있습니다.

 

 

 

 

 구분

 미소금융 창업대출

 햇살론 창업대출

 대출한도

 7천만원

 5천만원

 대출기간

 5년

 5년

 금리

 연 4.5%

 연 10% 내외

미소금융 창업자금 신청자격
미소금융 창업대출의 조건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거나 무등급이어야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도 신청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미소금융 창업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을 보시면 느끼실 수 있겠지만 미소금융 대출상품은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창업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7천만원이며, 금리는 4.5% 수준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 이며, 거치기간 1년 이후 원리금을 분할하여 상환합니다.

 

햇살론 창업자금 신청자격
햇살론은 미소금융보다 신청자격/조건이 조금 완화된 편입니다. 그만큼 금리가 높고 대출한도도 작은 편입니다. 하지만 다른 대출상품과 비교하여 조건이 좋은 까닭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햇살론 창업대출의 조건으로는 정부나 지자체의 창업대출을 받아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는 햇살론을 취급하는 서민금융진흥원이 인정하는 교육이여야 합니다. 또한 무등록 점포나 무점포 자영업자가 정식으로 사업자를 내거나 점포를 마련한 경우 햇살론 창업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5천만원이며 금리는 10% 내외입니다. 햇살론은 시중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므로 시중은행에 따라 금리가 조금씩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금융조건을 가지고 시중은행 여러 군데에서 상담을 받고 금리를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대 대출기간은 5년이며, 최대 대출금액은 5천만원입니다.

아래에는 햇살론과  미소금융 창업대출에 관한 자세한 포스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창업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아래 참조)

2019/02/14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 사업자 창업대출 사업운영자금 대환자금대출(신용보증재단)

2019/01/31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청년 창업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2019/01/13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 소상공인 자영업자 창업대출 자격조건(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019/02/14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 사업자 창업대출 사업운영자금 대환자금대출(신용보증재단)

2019/01/23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 자영업자 저소득층창업자금대출 조건(경기신용보증재단)

2018/11/20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대출] 미소금융창업대출 자격 조건(미소금융재단→서민금융진흥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