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회사 관련주

국내 증시에는 정유 관련주, 다시 말해 석유를 판매하는 대기업이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에스케이이노베이션입니다.

 

최근 유가가 급등하며 기름값 걱정이 많으시죠? 어차피 차는 타야 하고 국제유가(기름값)이 오르면 주유소의 기름값 뿐만 아니라 석유를 기반으로 하는 생산제품 및 서비스의 물가가 전반적으로 오릅니다. 최근들어 전기차가 대세이긴 하나 도로에 보면 아직도 석유를 에너지원으로 하는 차량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우리가 쓰는 전기차, 가정용/산업용 전기 역시 생산을 하기 위해서는 발전소에 쓰이는 LNG나 석유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기름값 오르면 걱정만 하기에는 너무 인생이 아깝죠? 그래서 기름값 오르는 추세를 타고 S-oil에 투자해 봅니다. 

장기적이 추세로 하향곡선을 그리던 주가흐름이 다시 급등하기 시작합니다. 기름값의 영향이겠죠. 아무래도 경기는 순환하고 코로나로 인해 석유수요 감소를 우려해 정유주는 하향세를 그리다가 최근 경기회복 및 원유값 상승을 타고 다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탈석유화를 목표로 노력을 하고는 있지만 향후 몇년간은 석유제품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산업구조입니다.

 

 

급등하는 원유를 직접 사들일 수는 없어도 추세에 맞춰 원유선물에 투자하는 주식에는 투자할 수 있습니다. 바로 타이거 원유선물 ETF입니다. 원유에 투자하는 펀드를 주식시장에 상장시켜 일반 주식처럼 매매하는 주식을 ETF라고 합니다. 시총은 에쓰오일 우선주보다 절반 정도 수준인 900억원입니다.

 

지난 10년동안 참 많이도 떨어졌는데 이제서야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다. 이렇게 기름값 오른다는 뉴스에 한숨만 쉬시지 마시고 원유에 투자한다면 기름값이 오르는 뉴스에 기쁨을 누리실 수도 있습니다. 

 

미국 S&P에 상장된 원유생산기업에 투자하는 ETF도 있습니다. "KBSTAR 미국S&P원유생산기업"이라는 종목입니다. 52주 최저가가 1800원대였는데 현재 주가는 4000원대입니다. 

코덱스 원유선물 ETF도 상승중입니다. WTI원유선물에 투자하는 종목입니다. 1년 최고가에 근접해 있지만 이제 시작일 수 있습니다. 2만원대에 놀던 종목이 바닥으로 떨어져서 이정도인데 앞으로 50% 더 가면 15000원입니다. 

2021.05.17 - [자유로 가는 길] - 배당주 투자, 스팩주식투자, KODEX TIGER ETF투자 비교분석

 

배당주 투자, 스팩주식투자, KODEX TIGER ETF투자 비교분석

배당주 투자, 스팩주투자, ETF투자 비교분석 요즘 주식투자와 코인투자 열풍이 식지 않고 있습니다. 40대 이상 분들은 부동산과 주식을 지속적으로 했던 분들이고, 30대 이하의 젊은 층들은 폭등

pajustory.tistory.com

2021.05.11 - [자유로 가는 길] - SKI 아이테크놀로지 공모주청약 상장일 매도전략 분석

 

SKI 아이테크놀로지 공모주청약 상장일 매도전략 분석

SKI 아이테크놀로지 공모주청약 상장일 매도전략 분석 SKI의 청약열풍을 이어 드디어 상장일(2021.5.11)에 가격이 얼마나 오를지, 언제 팔아야 잘 팔았다고 소문이 날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

pajustory.tistory.com

2021.05.25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추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추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는 최근 중신용자, 저신용자의 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1.2% 인하하였습니다. 최고 대출한도까지 7천만원으로 상향조정하였습니

pajustory.tistory.com

미국주식 - 은행주

미국에서 기준금리 인상에 대해 자꾸 언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전부터 경기침체에 따른 기준금리 인하 분위기였다가 코로나 이후 점점 경기가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면서 더이상 내려갈 곳이 없는 금리가 슬슬 오를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리가 오르면 은행주가 수혜를 봅니다. 미국 역시 은행주인 "뱅크오브아메리카"가 금리인상의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미 많이 오르긴 했습니다. 주가는 기대감에 오르고 실망감에 내린다는 말도 있잖아요.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