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민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신청방법

연1% 주택담보대출이 오는 9월16일에 출시됩니다. 장기 고정금리입니다. 금리가 높은 변동금리의 주담대를 이용중인 서민들이 '서민형 안심전환대출'로 대환대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재로서는 변동금리보다 금리가 낮지만 전체적으로 금리가 낮아지는 추세여서 전환대출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낮은 고정금리가 변동금리보다는 금리면에서 유리할 것이고, 대출자 입장에서는 금리 등락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빚을 갚아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대출정보

안심전환대출의 금리는 1.85~2.2%입니다. 10년 만기대출을 온라인으로 신청시 연1.85%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중 다자녀나 한부모, 장애인 등 우대금리를 적용하면 최저 1.2%의 금리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을 위한 정책대출상품이라 금리는 현존하는 대출 중 최저입니다. 첫달부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조건입니다. 3년 이내에 중도상환할 경우 최대 1.2%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019/08/17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17 금리 한도 서민대출 끝판왕 출시일(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금리 한도 서민대출 끝판왕 출시일(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금리 한도 서민대출 끝판왕 ​ 햇살론17(햇살론세븐틴)이 곧 출시됩니다. 햇살론17의 출시일은 9월1일입니다. 햇살론7도 아니고 햇살론17이라니 좀 낮설기도 하지만 다 사연이 있는 상품이랍니다. 본 대..

pajustory.tistory.com

2019/08/16 - [자유로 가는 길] - 모바일대출 소액대출 간편신용대출, 한도 많고 금리 낮은 은행은 어디?

 

모바일대출 소액대출 간편신용대출, 한도 많고 금리 낮은 은행은 어디?

모바일대출 소액대출, 한도 많고 금리 낮은 은행은 어디? 살면서 대출은 무서운 것으로 생각해 전혀 그쪽으로는 관심도 안가지고 살다가 어느날 돈이 필요해 은행에 물어보니 대출이 힘들거나 조건이 까다로워 그..

pajustory.tistory.com

2019/08/12 - [자유로 가는 길] - 미소금융창업대출 창업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정부지원대출)

 

미소금융창업대출 창업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정부지원대출)

미소금융창업대출 창업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미소금융창업대출은 정부지원대출상품입니다. 임차보증금 대출은 보증금 한도에서, 운영자금은 사업자인 분들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선 금융기관에서 대출이 어려..

pajustory.tistory.com

우대금리 조건

부부 합산 연봉이 7천만원 이내면서 주택의 전용면적이 85제곱미터 이내이고 혼인기간 7년 이내인 경우 0.2% 우대받습니다. 또한 연봉 6천만원 이하면서 3자녀 이상은 주택면적과는 상관없이 0.4%를 금리우대해 줍니다. 연봉 6천만원 이하면서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인 한부모/장애인/다문화 가정은 0.4%를 우대받습니다. 중복적용은 2개만 가능합니다.

신청조건

부부합산 소득은 8500만원 이하여야 하며 주택은 1주택만 소유해야 합니다. 신혼부부나 2자녀 이상은 부부합산소득을 1억원까지 완화해 줍니다. 주택담보대출 대상의 주택은 시가 9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1) 기존대출 내, 2) 최대 5억원 이내, 3) LTV70%, DTI 60%에서 중도상환수수료를 더한 금액 중 작은 금액을 적용합니다.

신청방법

19.9.16부터 9.29일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은 가까운 은행 창구(평일 영업시간 이내)이나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이 아니므로 해당 기간 내에 하시면 됩니다. 2주간 접수를 받은 후 선정자를 선별하는 방식입니다. 선별기준은 주택가격이 낮은 순으로 먼저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총 대출규모가 20조원인데 신청액이 20조원 이내면 신청자 전원에게 지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