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택담보대출 추천, 삼성생명 보험사 금리 한도, 최저금리 2.53%

 

 

정부의 부동산정책과 맞물려 주택담보대출이나 신용대출을 막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통 예외를 적용하지 않아 대출이 막힌 주택구입 예정자는 사방팔방으로 돈을 구하러 다니게 됩니다. 

1금융권인 일선 은행들은 정부의 대출규제정책에 대하여 직접통제를 받기 때문에 대출규제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반면 생명보험사의 대출은 정책에서 더 자유롭습니다. 사실상 삼성생명에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것을 아시는 분이 몇이나 있을까요?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수수료

금리는 최저 2.53~4.92%까지의 범위 내에서 나옵니다. 5년 고정금리, 금리고정형, 변동형 중 유리한 방법으로 선택 가능하십니다. 

인지세는 어느 은행이나 생명사 동일합니다. 1억 이하 7만원, 10억 이하 15만원의 인지세가 발생하며 이 금액에서 50%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50%는 대출회사에서 내줍니다. 담보심사, 감정평가 수수료는 모두 대출회사인 삼성생명이 부담합니다. 

대출한도, 기간

대출한도는 담보설정하는 아파트의 시세에 따라 다릅니다. 대출기간은 15년, 20년, 30년, 35년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년 이내 2%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원금의 50% 이내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자세한 중도상환수수료 프로그램은 대출시 상담받아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방식과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1년 또는 3년 거치 후 상환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은 원금을 대출개월수로 나누어 납부하는 방식이며 매달 납부하는 이자는 갚는 원금이 줄어들기 때문에 줄어 듭니다. 

반면 매월원리금균등상환은 대출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대출개월수로 나눠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상환 첫달부터 마지막달까지 납부하는 금액이 동일해서 소득이 안정적인 직장인 분들이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2020/11/09 - [자유로 가는 길] - 신한생명 부동산담보대출, 보험사 최저금리 조건

 

신한생명 부동산담보대출, 보험사 최저금리 조건

신한생명 부동산담보대출, 보험사 최저금리 조건 생명보험사에서도 대출상품을 취급한다는 사실은 모르셨을 겁니다. 하지만 생명보험사 역시 고객의 보험금을 받아 투자를 하는 기관투자자입

pajustory.tistory.com

2019/12/27 - [자유로 가는 길] - 삼성생명 생보사 대출(보험계약대출) 금리 조건 이자

 

삼성생명 생보사 대출(보험계약대출) 금리 조건 이자

삼성생명 생보사 대출(보험계약대출) 금리 조건 이자 ​ 삼성생명처럼 생명보험사에서 보험상품만 판매하는 것은 아님니다. 퇴직연금부터 대출, 펀드, 신탁자산 관리까지 하는 금융회사입니다.

pajustory.tistory.com

2019/09/18 - [자유로 가는 길] - 보험계약대출 신용등급, 약관대출 이율(금리), DSR적용여부(KDB생명)

 

보험계약대출 신용등급, 약관대출 이율(금리), DSR적용여부(KDB생명)

보험계약대출 신용등급, 약관대출 이율(금리), DSR적용여부(KDB생명) ​ 대출을 공부한지 몇년이 되었지만 대출의 종류가 많아 아직도 모르는 대출의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보험계약대출이라

pajustory.tistory.com

 

제출서류, 신청방법

제출서류는 공인신분증, 주민등록초본, 재직증명서, 등기권리증,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1년 이상의 거래통장, 전입세대열람내역입니다. 

'삼성생명모바일주택담보대출'은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삼성생명 어플을 설치 후 대출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출신청하시다가 막히시는 부분이 있으면 대출 상담전용 콜센터 1577-7272로 전화하셔서 상담받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에 연결된 대출상담센터 메뉴에 상담신청을 하시면 원하는 시간에 대출상담원이 전화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