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인 전세대출, 청년 전월세 대출 최저금리 한도조건(카카오뱅크)

 

부쩍 올라버린 전세, 월세로 대출을 알아보는 마음이 무거워 지는 요즘, 어떻게든 한도는 높게, 금리는 낮게 대출받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열심히 종자돈을 마련해서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기 전까지는 전세자금대출을 잘 활용해야 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대출은 최상의 조건에서 최대한도 2.22억원, 최저금리 연1.75%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신용등급1등급이라도, 신용평가점수 1,000점이라도 카뱅에서 제시한 최대한도, 최저금리를 받기란 힘듭니다. 참고로 본 대출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상품입니다.

모든 자료의 출처 - 카카오뱅크

 

대출조건, 신청대상

카뱅의 전월세 대출은 소득이 있는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기본적으로 소득 발생기간이 1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만 19~34세의 청년이라면 소득이 없거나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이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청년의 경우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청년이 아니면서 유주택자인 경우 전월세대출이 불가하다고 공시되어 있지 않으나 정부의 부동산정책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른 신용대출을 사용하고 있어도 전월세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심사시 대출한도가 줄어들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증금이 있는 월세계약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임대차계약기간과 동일하며, 계약연장시 또는 이사하여 전세집을 다시 얻는 경우에는 대출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 한도

정책자금 성격의 대출이다 보니 임차보증금 한도가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려 비싼 전세집에는 전월세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수도권 전세는 보증금 5억원 이하, 그 외 지역은 3억원 이하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 전월세대출은 보증금의 최대 80%까지 또는 2.22억원까지 대출한도가 설정됩니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은 최대 90% 또는 7천만원까지가 대출한도입니다. 

 

2021.02.02 - [자유로 가는 길] - 우리은행 비상금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금리조건

 

우리은행 비상금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금리조건

우리은행 비상금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금리조건 ​ 금리3.74%에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비상금대출의 장점은 소득이나 재직여부를 따지지 않고 통신사 가입자면 누구나 대

pajustory.tistory.com

2021.05.25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추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추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과 금리 한도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뱅크는 최근 중신용자, 저신용자의 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1.2% 인하하였습니다. 최고 대출한도까지 7천만원으로 상향조정하였습니

pajustory.tistory.com

2021.06.16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용점수(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용점수(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 신용점수(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취소 갑자기 급전이 필요하거나 돈이 필요해 신용대출을 받았는데 금리가 생각보다 높아 부담이

pajustory.tistory.com

 

대출신청시 유의사항

정부의 전월세 지원 정책자금대출이다 보니 될 수 있으면 빨리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특히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보증을 서 주고 있고 공사는 보증한도 소진시 대출을 안받습니다. 또한 1일 접수한도가 있어 늦은 오후에는 접수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서류제출은 평일 8~22시, 토요일 8~22시까지 가능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제출이 불가합니다. 

대출철회 사안

대출실행 이후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상환해야 합니다. 또한 아래 사유로 대출만기시 연장이 불가합니다.

1. 실거주하지 않는 경우

2. 부부합산 2주택 이상 보유시(기존 부부합산 1주택이었다가 1주택 이상 추가매입시)

3. 시세 9억원 이상의 주택 취득시

4.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내 시세 3억원 초과 아파트 취득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