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 중금리, 마이너스통장 금리비교
직장인이나 처음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은 어떤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자신에게 최선인지 혼돈스럽기만 합니다. 제일 중요한 금리, 한도 부분은 여러 은행들을 단순비교해 보기도 어렵습니다.

 

 

 

왜냐면 대출자의 신용, 기존대출금 등에 따라 한도와 금리가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해 주는 은행이 자신에게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해 줄 가능성이 큽니다. 시중의 모든 은행창구에 들러 대출조건을 알아보는 것도 시간적인 낭비입니다. 또한 잦은 대출조회로 신용등급이 하락될 수 있습니다. 대출조회에 따른 신용등급 하락설은 1금융권 현직 대출전문은행원에게 직접 들은 정보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은행으로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은행입니다. 일단 운영비가 적게 들어서인지는 몰라도 대출금리가 가장 낮은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 따르면 고신용등급(1~2등급)의 평균대출금리가 2.86%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4대 은행인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의 경우 평균 3%대 초반수준이었고, KEB하나은행이 2.98%로 가장 낮은 대출금리를 기록했습니다.(고신용등급 기준)
카카오뱅크가 이렇게 공격적인 마케팅 및 영업을 하는 이유는 예금액은 17조5천만원인데 대출은 11조3천만원으로 돈이 남아 돌기 때문입니다. 1금융권의 예대율은 90% 수준인데 반해 카카오뱅크는 60% 수준으로 약 30%의 남는 금액을 대출로 돌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돈이 많이 돌아야 은행에 수익이 커집니다. 예금으로 이자가 나가는데 예금으로 확보한 돈을 대출로 내보내 예대마진을 높이는 것이 은행의 본업 중 하나입니다.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대출

직장인이 애용하는 마이너스통장의 경우에도 카카오뱅크가 단연 압도적인 저금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돈이 필요한 직장인의 경우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 중 어떤 걸 쓸지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금리로만 보면 신용대출이 낮고 마이너스통장(사실 마이너스통장도 일종의 신용대출)이 신용대출 금리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은 일정기간동안 계속 써야하고 그 기간동안의 이자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자신이 필요한 때 필요한 돈만 쓰고 바로 다시 갚으면 이자는 쓴 기간만큼 일할계산하여 산출됩니다. 따라서 불규칙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신용대출 대비 금리가 0.2~0.3% 높더라도 마이너스통장을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카카오뱅크 중신용대출

카카오뱅크에서는 최근 중신용대출을 출시했습니다. 신용등급이 중간 정도인 분들이 중금리로 대출을 받아 보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자격은 연봉 3천만원 이상의 직장인으로서 재직기간 6개월을 넘어야 하고 신용등급은 7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최대한도는 5천만원입니다. 최저금리는 연3.81%입니다.

2019/04/25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대출자격과 금리정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대출자격과 금리정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대출자격과 금리정보 마이너스통장은 현금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역할을 하는 통장입니다. 돈이 필요할 때 예금통장에서 돈을 빼 쓰는 것처럼 마이너스통장도 그렇..

pajustory.tistory.com

2019/02/08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직장인 대출조건 최저금리인가?(마이너스통장과 비교)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직장인 대출조건 최저금리인가?(마이너스통장과 비교)

최저금리 신용대출 카카오뱅크 직장인 대출조건 대출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금리입니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를 찾게 됩니다. 일단 신용등급이 좋아야 신용대출 금리를 낮게 받을 수 있긴..

pajustory.tistory.com

2017/08/01 - [세상사는 이야기] - 카카오뱅크 장점, 카카오은행(카뱅)의 열풍 인기비결은?

 

카카오뱅크 장점, 카카오은행(카뱅)의 열풍 인기비결은?

카카오뱅크의 신규계좌 개설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영업개시 5일만에 100만 계좌를 돌파했다는 뉴스가 나오고 나서 직장인들의 술자리에서 나오는 화재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뱅크, 일단 무엇이 카카오뱅크에 열..

pajustory.tistory.com

 

케이뱅크 대출

같은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의 대출을 알아 봤더니 대출상품 이용이 불가하였습니다. 출시상품의 재원이 소진되었는지는 몰라도 대출조회조차도 불가하여 케이뱅크의 대출은 포기하였습니다.
출처-경향신문
카카오뱅크의 공격적인 영업보다는 케이뱅크의 영업적인 전투력은 다소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러 모로 카뱅 대비 떨어지는 케이뱅크가 이제야 기지개를 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언제 어떻게 펼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