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취·방향제에도 폐에 치명적인 유독물질"

소 잃고 또 소 잃지 않으려면 외양간 확실히 고처야. 가습기 살균제 사건으로 대중에게 흘러 들어간 유독물질이 생활 가운데 또 있는지 환경부 주도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가습기 살균제처럼 인체에 치명적 영향을 미치는 주요제품으로는 방충제, 탈취제, 방향제로 요약된다.

차량 방향제 많이 쓰시는데 이게 인체에 무해한지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일단 인공적인 화학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의심하고 봐야하는 시대이다. 정부 차원의 제도적 스크린 없이 가습기 살균제 사건이 일어나다 보니 정부불신, 각자도생의 태도가 더욱 강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화학제품을 사용시 꼭 안전에 유의하시길 다시한번 당부 드린다.

 

 

아이폰8 대비하나…LGD, 화면 어디서나 지문인식 디스플레이 개발중

 

파주의 최대생산공장 엘지디스플레이가 전체 지문인식 액정을 개발중이다. 마침 내년 아이폰8 출시를 앞두고 아이폰에 적용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미 지문인식은 최신폰에 적용하여 상용화되었지만 전체 액정 어디든 지문을 인식하는 액정은 아직 시중에 나오지 않고 있다. 전체 지문인식 액정이 나온다면 핸드폰 하단의 홈버튼이 없어질 전망이다.

 

최근 기사에는 비리, 살인, 성폭행 관련 사건이 너무 많이 노출되어 안타깝다. 생활 속 유용하고 생각해 볼만한 기사를 골라 나의 생각을 남기는 소위 '논평'을 시작한지 반달 남짓인데 부정적인 기사로 도베되는 인터넷 공간이 많이 아쉽다. 미디어의 발달과 각막한 사회에서 비춰지는 우리의 자화상이라 서글프기만 하다.

 

 



Comments

  1. peterjun 2016.05.04 13:11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좋은 기사들도 많은데.... 원래 안좋은게 잘 부각되기 마련이죠.
    전 이런저런 제품들을 잘 안쓰는 편인데,
    요즘 뉴스보다보면 답답한 마음이 앞서네요. ㅠ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