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의 가족과 만나기로 한 곳이 이곳 중산체육공원이었습니다. 명칭이 체육공원인 만큼 각종 생활체육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조성한지 좀 지나서인지 조경이 자리를 잡아 가을을 느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이곳은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축구장 사용시 공사에 대관신청을 하고 사용합니다.

축구장은 인조잔디 한면이 있으며 조명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축구장 옆으로는 조깅을 할수 있는 트렉이 있습니다.

그 옆에는 농구장도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드민턴장도 있네요.
이름하여 중산 배드민턴장~
일산은 배드민턴 천국이라 할 정도로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많고 그만큼 구장도 곳곳에 있죠. 우리동네 파주운정은 전용구장 하나 없는 것과 대비되어 부러울 따름입니다.

이곳의 주인은 중산배드민턴클럽입니다.
회원도 모집하고 레슨도 합니다.

배드민턴장 바로 옆은 반실내 게이트볼장도 있더군요. 지붕이 없는 구장은 외기에 약해 그만큼 운동일수에 제약받게 마련입니다.

게이트볼장을 지나 배드민턴장 메인현관을 가보니 중산클럽 자체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동네커뮤니티가 이웃단위가 아닌 이런 동호회에서 이루어 지는 것이 현대사회의 특징이 아닌가 합니다. 동네단위로 하는 행사가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사생활 보호로 인해 이웃과는 단절되고 동네 동호회에서 행사, 관혼상제를 함께 하는 거죠.

중산배드민턴전용구장의 운영시간입니다.
평일 23시까지 하고, 주말은 19시까지 운영하네요.

전용구장의 내부 모습입니다.

저희 아들은 단풍이 든 나무 아래서 이리저리 잘도 놀고 있습니다. 나무가 이정도로 자리 잡은 걸로 추정컨데 조성된지 15년 이상은 된듯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중산마을을 일산의 구도심이라 신도시가 조성된 이전부터 자리잡았으니 20년도 넘었죠.

제가 좋아하는 테니스장도 보이네요.

몇면인지 하고 살짝 엿봤습니다. 네면이 자리잡고 있네요. 클레이 구장입니다.


무료주차장은 두군데 있습니다. 공원 아래 조성된 지하 공용주차장도 있는데 이곳은 유료입니다.

중산체육공원처럼 멋진 공원이 우리동네에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주말에 방콕중이신가요? 가을을 느끼러 인근 공원을 찾아가보시는 건 어떠세요?
힐링은 아주 가까운 곳에서 가능합니다.

 

 



Comments

  1. Bliss :) 2015.10.25 13:40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일산에 이런 체육공원이 있군요~~배드민턴 전용구장도 있고 좋네요~ 생각해보니 사계절 바람부는 이곳에서 배드민턴 칠 수 있는 날이 많지 않은 것 같긴 하네요. 실내전용구장 있음 좋겠네요. 파주에도 곧 들어서길 바래보네요~~ 오늘도 아드님샷 반갑습니다^^
    막둥이도 저 옆을 같이 뛰어다닐 날도 곧 오겠네요ㅎㅎㅎ 즐거운 오후 되시길요^^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