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투자성공 노하우 3가지 방법

 

 

 

남들이 다 부정적으로 바라볼때, 시장의 투자심리가 급격히 위축될 때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과감하게 투자를 결정하는 자는 실패할 수도 있고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가 만나본 그는 성공했습니다. 안정적인 직장을 가진 그는 경제적 안정성을 추구하기 위해 열린 사고를 갖도록 노력했습니다. 그의 성공비결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모님의 투자성공과 투자밑천

성공한 부모님 밑에 자란 주인공은 성인이 되면서부터 부모님의 성공스토리를 학습하게 됩니다. 부모님은 주인공에게 최근까지 성공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 줌으로서 주인공에게 최고의 투자교육을 합니다. 또한 투자를 위해 목돈을 모으는데 필요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투자밑천까지 마련해 주십니다. 밑천 또한 투자의 과정을 직접 맛볼수 있도록 해 실전교육을 하게 한 셈입니다. 주인공의 부모님 또한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고 계신 가운데 투자는 부업으로 하셨습니다.

2020/04/24 - [자유로 가는 길] - 아파트관리비 할인방법, SSG머니 신세계상품권 카드할인, 아파트아이

 

아파트관리비 할인방법, SSG머니 신세계상품권 카드할인, 아파트아이

아파트관리비 할인방법 ​ SSG머니 신세계상품권 할인구매 후 결제 신용카드 할인보다 더 큰 할인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만 싸게 사면 살수록 할인폭이 커 지죠. 신세계상품권을 SSG머니로 전환 후..

pajustory.tistory.com

2020/04/23 - [자유로 가는 길] - 2020 정기적금 추천. 이자이율 높은 인기적금(우리WON모아적금)

 

2020 정기적금 추천. 이자이율 높은 인기적금(우리WON모아적금)

2020 정기적금 추천. 이자이율 높은 인기적금(우리WON모아적금) ​ 통장이나 집에서 돈이 잠을 자고 있으면 인플레이션 때문에 돈의 가치는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어떻게든 내가 가진 돈의 가치를 방어하려면 금리..

pajustory.tistory.com

2020/04/20 - [자유로 가는 길] - 레고 재테크 추천모델, 레테크 꿀팁과 실패사례

 

레고 재테크 추천모델, 레테크 꿀팁과 실패사례

레고 재테크 추천모델, 레테크 꿀팁과 실패사례 ​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 중 레고 장난감이 있습니다. 컴퓨터와 휴대폰이 보급되면서 게임에 빠진 아이들이 늘어났고, 많은 미래학자들과 전문가들은 인형..

pajustory.tistory.com

추운 겨울 따뜻한 봄을 생각한다

모두가 불안해 하며 투자하지 않을 때 주인공은 투자대상의 본질을 생각합니다. 현금가치 대기 투자대상의 가치를 환산하고 여기에 거래비용까지 포함하여 실인지 득인지를 판단하였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경쟁이 없습니다. 겨울에는 투자대상의 표면가치가 한없이 낮게 보입니다. 주인공은 경쟁 없이 투자하고 봄을 기다립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것처럼 시간이 지나고 봄이 와서 주인공의 투자는 결실을 이루게 됩니다. 시간이 갈수록 주인공의 부는 늘어만 가게 됩니다.

 

투자지표는 큰 틀에서 확실한 것만

주인공의 투자 판단에도 확실한 기준은 있었습니다. 밑져봐야 본전 이상일 것이라 라는 판단의 근거는 가지고 투자를 했습니다. 통계와 정보의 함정에 빠져들지 않고 확실하고 큰 지표만 가지고 판단의 근거로 활용했습니다. 정부의 정책은 생각보다 파급력이 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