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 경의선을 타고 내려가면 행신역을 갈 수 있는데요.

바로 이 행신역이 경의중앙선과 KTX역을 동시에 이용할수 있는 역입니다.

최북단에 있는 KTX역이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울역/용산역보다는 운행하는 기차가 적긴 합니다.

그래도 아쉬운 대로 있는 게 어딘가요? 서울역/용산역을 가려면 행신역-서울역 기준 40분은 족히 걸립니다. 

 

행신역에서 출발하는 광주송정행 KTX를 알아 봤어요. 역시나 몇대 없더군요.

시간표는 맨 마지막에 첨부했습니다.

 

아래 표가 광주송정을 가는 출발시간대입니다. 부자들은 좋겠어요. 편안하게 KTX 타고 단시간에 저 멀리 있는 광주까지 오갈수 있으니깐요.

토요일 시간표구요. 일요일이나 여느 요일이나 같은 배차시간이긴 한데.....

 

단지 다른 점이라면 365할인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10%만 할인해 줘도 아쉬운대로 타고 다닐 수 있을법 한데요.

그리구 배차시간은 골고루 있지 않고 조금 편중되어 있습니다.

 

행신-광주송정의 운임요금표입니다.

 

할인제도인 가족애카드입니다.

좋은 할인제도 같은데 아쉽게도 판매가 종료되었군요.

 

행신역에서부터 출발하는 노선입니다.

먼저 호남선입니다. 행신-용산-광명--------광주송정-나주-목포까지 이어지는 노선이죠.

 

다음은 경부선입니다.

행신-서울-광명-----부산행입니다.

 

경전선입니다.

서울-광명-대전-진주를 거쳐 갑니다.

 

전라선은 행신에서 여수까지 이어지는 노선입니다.

 

아래는 행신역 KTX 시간표입니다.

train_time_160919KTX.xls

 

 



Comments

  1. Bliss :) 2016.08.26 21:56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최북단 KTX가 행신역이군요~ 교통 노선, 교통 상황 이런 부분에 정말 잘 아시고 잘 활용하시는 것 같아요.
    참...전에 전기차 질문 답글로 쓰셨는데 ㅎㅎㅎ 읽기만 하고 외부라서 답글은 놓쳤네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샀는데요. 충전하는데 6시간(고속 충전기는 2시간)이구요. 평균 40km은 전기로만 달려요.
    기름보다 0.6 정도 단가가 덜 들어요.
    보통 만땅으로 기름 넣으면...음...500~600km 가는거지요? 전기 충전하고, 자체 전기 생성하면서 만땅 기름으로 800km 갔던 것 같아요. 지난 번에 편도 500km 여행을 다녀왔거든요.
    도움이 되길 바래요^^ 글을 써야 하는데...ㅎㅎㅎ 자동차에 대해서 두루 알지 못해 키워드 부러워하고만 있는 일인입니다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 레오나르토드 2016.08.29 09:04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bliss님은 뭘 하셔도 잘 하실듯 합니다. 전기차 스토리도 이 정도의 후기라면 금새 자동차 전문블로거 되시겠어요~~

      궁금했던 내용 알려 주셔서 감사해용~~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