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나은행 원큐대출-무직자, 프리랜서, 자영업자 신용대출시 소득환산 기준

원큐 스마트폰 어플로 간편하게 대출신청이 가능한 KEB하나은행의 원큐대출을 소개해 드립니다. 준비물은 핸드폰과 공인인증서입니다.

 

 

 

대출자격

직장인으로 6개월 이상 재직하신 분으로 건강보험료 6개월 이상 정상납입 기준입니다. 또한 신용정보회사(나이스신용정보, 올크레딧)에서 소득 기준 대출한도가 산출되야 합니다.

대출정보

최대 2억2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만기 일시상환 구조이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금리는 2.7~3.2% 입니다.

제출서류

재직확인 및 소득증빙은 어플에서 대출신청시 정보공유만 동의해 주시면 인터넷망으로 자동 확인됩니다. 대부분은 별도 제출서류가 없습니다.

자영업자, 프리랜서, 무직자 신용대출 신청시 소득환산 기준

원큐대출의 경우 소득이 있는 직장인을 기준으로 하지만 프리랜서, 무직자분이나 소득증빙이 불가능한 분들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소득환산을 하여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대출은행 입장에서는 여러 기준을 가지고 대출자의 대출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크나 나이스에서는 개인의 추정소득이 나오는데 이 금액을 기준으로 소득환산을 하는데 기준은 이렇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신용1등급은 추정소득의 80%, 2등급은 75%, 3등급은 70%이런 식으로 소득을 환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사용금액으로 소득을 환산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여하튼 결론은 무직자도 원큐대출 신청도 가능하고 대출심사시 추정소득은 신용평가사의 신용등급과 추정소득을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주거래은행이 좋은 이유는 주거래은행에서 자체로 평가하는 주거래등급이 있고, 직업순위, 소득수준 등에 따라 대출상황이 달라 집니다.

하나원큐 신용대출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만명을 대상으로 대출한조 조회 후 한도가 나오면 하나머니 3천원, 신규대출시 7천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EB하나은행 고객센터 1599-2222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