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금리 한도 서민대출 끝판왕

햇살론17(햇살론세븐틴)이 곧 출시됩니다. 햇살론17의 출시일은 9월1일입니다. 햇살론7도 아니고 햇살론17이라니 좀 낮설기도 하지만 다 사연이 있는 상품이랍니다.

 

 

본 대출상품의 출시배경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저금융생활자들이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대부업이나 사금융 대출로 몰리는 경우를 구제하기 위해 17.9%의 금리로 대출해 드리는 것입니다. 금리가 다소 높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사실 저신용자나 낮은 연봉자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시중 은행권에서 대출이 거의 불가능한 조건일 것입니다.

2019/06/21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지원 햇살론, 정부지원저금리대출 사잇돌대출2 대출자격 금리

 

서민금융지원 햇살론, 정부지원저금리대출 사잇돌대출2 대출자격 금리

서민금융지원 햇살론, 정부지원저금리대출 사잇돌대출2 ​ 정부지원 정책대출 상품인 햇살론과 사잇돌대출2는 많은 서민분들에게 대출을 통해 금융지원을 해 드리고 있는 상품입니다. 특히 고금리 대출(대부업, 사..

pajustory.tistory.com

2019/05/27 - [자유로 가는 길] - 햇살론 서민대출자격조건, 근로자햇살론 취급신청은행

 

햇살론 서민대출자격조건, 근로자햇살론 취급신청은행

햇살론 서민대출자격조건, 근로자햇살론 취급신청은행 사업자가 필요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이 미소금융 대출상품이었다면, 근로자/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단연 '햇살론'이 최고 입니다. 최고 3..

pajustory.tistory.com

2019/05/21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진흥원의 서민금융지원, 서민금융대출상품

 

서민금융진흥원의 서민금융지원, 서민금융대출상품

최저임금에 대해 비판하는 언론들을 흔히 접할 수 있습니다. 진짜 최저임금때문에 경제가 어려워 지고 자영업자들이 인건비 부담 때문에 어려워 지고 있다고 합니다. 2019년 최저임금은 시급으로 8350원입니다. 월..

pajustory.tistory.com

2019/05/17 - [자유로 가는 길] - 서민금융제도, 4대 정책 서민금융상품(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제도, 4대 정책 서민금융상품(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제도, 4대 정책 서민금융상품(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서민금융진흥원 ​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4대 서민금융상품제도를 통해 서민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미소금융은..

pajustory.tistory.com

햇살론 17은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으로 출시합니다. 금리가 딱 17.9%이며 한도는 700만원으로 설정된 대출상품이라 햇살론17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금리는 3년 분할상환시 연2.5%가 인하되고, 1년 분할상환시 연 1%씩 금리가 인하됩니다. 자칭 고금리대안상품이라고 하는데 이 상품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햇살론17 신청자격/조건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6등급 이하(KCB 또는 나이스등급 중 낮은 등급 적용 가능)로서 연봉 4500만원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연봉산출기준은 직전 1년의 세전소득입니다. 직장인 뿐 아니라 영세자영업자, 농어민, 프리랜서 등 소득증빙만 가능하면 직업은 상관 없습니다.

대출심사 완화

소득대비 부채에 대한 진단을 통해 대출한도를 결정합니다. 또한 기존 대출의 경우 연체이력, 2금융권 부채 등의 조건을 완화하여 심사함으로서 서민에게 더욱 더 다가가는 정책대출로 설계하였습니다.

햇살론17의 특례지원

햇살론 신청기준에서 벗어난 분들을 대상으로 특례지원제도를 별도로 운영합니다. 대상자는 소득증빙이 어렵거나 병원비 등 긴급한 사유로 기본한도 700만원 이상 대출금이 필요하신 분들, 개인회생/채무조정 등으로 6개월 이상 연체없이 상환하고 있으나 6개월 이전 연체이력으로 대출에 제한이 있으신 분들은 특례지원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례지원의 금리는 17.9%로 동일하나 한도가 1400까지 두배로 늘어 나서 혜택이 강화됩니다.

신청방법

공공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서비스'를 통해 신청합니다. 인터넷도 되고 방문신청도 됩니다. 9.2일부터 13개 은행(하나, 신한, 우리, 국민, 기업,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은행)에서 대출상품을 취급할 예정이므로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한은행의 경우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관련 상담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국번없이 1397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Comments

  1. Bliss :) 2019.08.19 11:55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Reply

    기억하기 좋은 이름이네요! 숫자만 보고 와, 높다!! 했는데 고금리 대안이라면 괜찮은 것 같아요. 기분 좋은 소식이 가득한 8월이 되길 바래봅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