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총정리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대상이 아닙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고용안전지원금'과 아동자녀를 위한 '아동돌봄지원비'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코로나로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소상공인과 어린 중학교 이하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 두 지원금이 메인이고 그 밖의 지원금도 있씁니다. 

청년구직지원금 50만원

18~34세 미취업 구직희망자에게 50만원씩 지급되는 청년특별구직지원금이 있는데 이 지원금은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지급됩니다. 저소득 계층이라고 다 주는 것도 아니고 작년과 올해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나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한 미취업한 청년이어야 합니다. 구직지원금은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접속폭주를 막기 위해 민증 뒷자리 짝수는 24일, 홀수는 25일 1차 신청이 가능합니다. 2차 신청은 10.12~24일입니다. 

긴급생계비

중위소득 75% 이하의 가구에 지급되는 긴급생계비는 11월 께나 지급될 예정이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추후 가까운 주민센터 공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통신비 9월 요금 2만원 지원

통신비는 전체 연령의 국민에게 지급을 하려다가 야당의 반대로 16~34세와 만 65세 이상에게 지급합니다. 청년층과 노령층에 지급하는 것입니다. 신청방법은 없습니다. 정부가 통신사와 협의하여 별도 신청 없이 9월 요금에서 2만원이 자동 차감됩니다. 해당 지급대상의 요금이 1만원이면 1만원만 차감되고 못받은 만원은 환불되거나 이월되지 않습니다. 

2020/08/07 - [자유로 가는 길]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한도 중도상환 조건, 직장인대출 최저금리 추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한도 중도상환 조건, 직장인대출 최저금리 추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한도 중도상환 조건, 최저금리 추천 ​ 신용대출을 알아 보시는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은행은 바로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주요4대은행이 아니기 때문에

pajustory.tistory.com

2020/08/06 - [자유로 가는 길] - 개인사업자(자영업자), 프리랜서 신용대출은 NH농협캐피탈

 

개인사업자(자영업자), 프리랜서 신용대출은 NH농협캐피탈

개인사업자(자영업자), 프리랜서 신용대출은 NH농협캐피탈 ​ 캐피탈회사의 대출은 1금융권보다는 금리가 높지만 그만큼 조건이 완화된 기준으로 심사를 하기 때문에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모��

pajustory.tistory.com

2020/07/27 - [자유로 가는 길] - 신용대출 금리비교 결과 추천, 제주은행 공무원대출

 

신용대출 금리비교 결과 추천, 제주은행 공무원대출

신용대출 금리비교 결과 추천, 제주은행 공무원대출 시중에 유동성이 풀려 돈이 넘쳐난다고 하지만 우리에 삶은 왜 이리 빡빡한 걸까요? 돈은 언제 넘쳐난 적이 없고 항상 뭔가에 쫒기며 살아가

pajustory.tistory.com

 

아동돌봄지원비 15~20만원

2014~2008년 생은 20만원, 2005~2007년 생(중학생)은 15만원의 아동돌봄지원비가 지급됩니다. 만 7세 미만의 미취학 아동은 아동수당 계좌로 지원금이 일괄 지급되므로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습니다. 초등학생은 스쿨뱅킹 또는 별도계좌로 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고, 초등학교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자녀의 초등학교 행정실 이메일로 신청서 스캔본을 제출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조건은 매출 감소 일반사업자는 100만원, 음식점 등 영업시간 제한(집합제한업종)은 150만원, PC방/학원/독서실 등의 집합금지업종에는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간이과세자도 지급대상이지만 추후 매출이 증가된 것으로 확인시 지원금이 환수될 수 있습니다. 지원제외 업종은 전문직종, 복권판매, 담배중개, 귀금속 중개 등입니다. 

고용노동부의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나 보건복지부의 저소득층 긴급생계비와 중복해서 못받습니다.

고용안정지원금​

1차 지원금을 수령한 프리랜서 등 50만명에게 2차 고용안정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합니다. 1차에서 신청하지 않은 특수고용직이나 프리랜서의 경우 2차 신청시 1인당 150만원의 지원급을 지급합니다. 신청을 받은 후 11월에 지급할 예정입니다. 

법인택시 운전자가 소득이 감소한 경우에도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 전용 홈페이지(https://covid19.ei.g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