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연한 조우로 접한 선택약정할인제도

http://www.etnews.com/20151103000339

 우연찮게 위와같은 뉴스를 접하게 되어 알게 된 '20% 선택약정할인제도', 무엇인가 하고 기사를 자세히 읽어 봅니다.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핸드폰을 구입시 통신사에서 약정을 걸고 요금할인을 받는 제도와, 공기계를 사서 스스로 약정을 선택하여 요금을 할인받는 제도 두가지로 구분합니다. 단통법 시행 전에는 통신사의 지원금이 엄청나서 특정 모델의 경우는 소비자가 돈을 오히려 받고 핸드폰을 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단통법 시행 이후 핸드폰 보조금 제한으로 지원금이 확 줄어버린 이 상황에서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  쓰고 있는 통신비를 줄이는 것입니다.

▲ SKT 고객센터 내 선택약정할인제도 설명자료

▲ SKT 고객센터 내 선택약정할인제도 설명자료2

▲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도

신청대상은?

일단, 통신사의 약정할인을 받지 않는 분에 해당합니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SKT 골수고객들이 대부분입니다. 온가족할인을 유지해야 하므로 번호이동을 하지 않고 단말기만 새로 사서 바꿔 쓰시는 분들입니다. 저나 와이프도 이런 경우에 해당되죠.

 

신청방법, 내가 대상인지 확인방법?

지금 당장 핸드폰을 꺼내 114를 누르십시요. 상담원과 연결되면 "'20% 선택약정할인' 가입하려고 전화했어요"라고 말씀하시면 대상인지부터 확인 후 대상이면 바로 가입을 시켜 줍니다. 단, 본인확인을 거쳐서요. 12개월 약정과 24개월 약정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둘 중 어느 개월수를 선택해도 할인율의 차이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짧은 개월수 12개월을 선택해야 하겠죠. 미래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 지 모르니까요? 약정할인 중간에 해지시 할인반환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래서 12개월씩 연장해서 할인받으면 되겠죠.

아래 링크는 미래창조과학부 블로그에서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안내한 포스팅입니다.

http://blog.naver.com/with_msip/220360089910

 

이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한달이라도 빨리 알았다면 몇만원은 절감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미련이 먼저 남는 건 하수~~ 이제라도 알았으니 다행이라 생각하면 재테크 고수~ 혹시 약정 없는 단말기를 쓰고 계시는 고향 부모님들 핸드폰 요금 한번 들여다 봐 주는 것만으로 효도하시는 겁니다. 고향 부모님께 안부전화겸 해서 전화 한번 들여다 봐 주시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