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 정기적금 추천. 이자이율 높은 인기적금(우리WON모아적금)

 

 

통장이나 집에서 돈이 잠을 자고 있으면 인플레이션 때문에 돈의 가치는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어떻게든 내가 가진 돈의 가치를 방어하려면 금리 높은 적금에 넣어두는 것이 서민들 입장에서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투자처로 주식도 있고 부동산도 있지만 주식은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고 부동산은 기본적으로 목돈이 필요하기도 하고 이미 많이 올라 조정이 예상되기 때문에 선뜻 나설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인기있는 적금은 당연히 이율이 높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대이율까지 해서 3% 이상이면 높은 금리의 적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썸뱅크 금연적금, 담뱃값적금(3.4%)

금리는 우대금리까지 해서 최고 3.4%입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로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최고 불입할 수 있는 금액은 30만원까지입니다. 자유적립식입니다. 최고금리를 받으려면 우대금리를 챙겨야 합니다. 기본이율 1.2%에 우대이율은 최대 2.2%입니다. 썸뱅크 가입우대로 0.3%, 금연다짐서약시 0.3%, 마케팅푸쉬동의 0.1%까지는 통장개설시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좀 까다로운 우대사항이 출석체크 우대 1.5%입니다. 주 3일이상 출석체크를 해야 최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몸빵으로 금리 찾고 광고보고 금리 높이는 적금이라 감당하실 수 있으시면 현존하는 최고의 금리상품인 금연적금을 추천드립니다. 얼마 전까지 최고금리 3.7%였는데 내려가서 아쉽습니다. 또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자유적금식은 1일마다 자동이체를 걸어 두시는 게 이자를 많이 받는 방법입니다. 예치일수가 길어져서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자유적립식Vs정기적립식 차이점

자유적립식은 월 불입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또 다른 방식은 정기적립식입니다. 적금통장을 만들 때 매월 불입금액을 30만원으로 정했다면 매월 정기적으로 해당금액을 적립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매월 최대금액을 불입하고자 하는 분들은 자유식이건 정기식이건 상관 없을듯 합니다. 중요한 것은 금리죠.

2020/04/09 - [자유로 가는 길] -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자격기준, 재난긴급생활비(서울시)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자격기준, 재난긴급생활비(서울시)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자격기준, 재난긴급생활비(서울시) ​ 서울시에 재난긴급생활비가 있다면 경기도에는 재난기본소득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계신 도민, 시민 여러분을 위해 지자..

pajustory.tistory.com

2020/04/02 - [세상사는 이야기] -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코로나19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종, 물건, 사회변화 ​ 코로나로 많은 자영업자가 직격탄을 받고 있습니다. 직장인도 어렵긴 마찬각지입니다. 소비시장이 얼어붙어 생산도, 고용도 모두 멈춰버린 느낌입니다. 이..

pajustory.tistory.com

2020/03/30 - [자유로 가는 길] - 주식투자 비법, 개미의 분할매수, 포트폴리오 구성 분산투자

 

주식투자 비법, 개미의 분할매수, 포트폴리오 구성 분산투자

주식투자 비법, 분할매수, 포트폴리어 구성 분산투자 앞으로 3월부터 격달간 매회 50만원씩 6번 투자하면 총 500만원을 1년간 분할투자하는 샘입니다. 1년간 투자한 기간에 주가가 저점이었는지 아닌지는 1년 후..

pajustory.tistory.com

 

우리은행 우리 WON 모아 적금(4%)

월 납입한도는 30만원, 금리 최대 4%입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로 짧습니다. 이 상품 역시 우대금리 챙기는 것이 관건입니다. 기본금리 1% + 우리금리 3%입니다.

우대금리는 마케팅 동의 0.5%, 우리은행 오픈뱅킹 가입 2%, 타은행에서 오픈뱅킹을 이용해 우리은행계좌로 월 2건 이상 이체시 0.5%입니다. 썸뱅의 금연적금처럼 주3회 이상 출석체크하는 것보다는 덜 번거로운 상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매직적금 By 현대카드(5.7%)

이 상품은 적금금리를 현대카드 실적에 따라 최고 5.7%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현대카드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챙겨보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