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언론사의 기사로 이동합니다.

김종인 “내년 대선 더민주 유리…문재인이 그때까지 黨 맡아달라고 해”

더민주의 대표 김종인의 정치철학을 표면적으로나마 알수 있는 인터뷰이다. 그의 영향력이 더민주당에 퍼져 가면서 내홍도 있긴 하지만 점점 넓어지고 깊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 현 정치상황을 단편적으로나마 알수 있는 재미있는 기사다.

 

출근전쟁에 몸값 오른 '광역버스 벨트'

전철역을 기점으로 수도권 외곽의 도시들 집값이 뛰었다면 이제는 '광역버스 벨트'. 광역버스 노선이 부동산과 직결되어 있어 노선 바꾸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파주만 해도 GTX, 3호선 연장 이야기가 거의 모든 국회의원 후보 공약으로 내세워 졌지만 막대한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에, 막상 현실적인 유동인수수가 경제성을 못받쳐 주니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해 본다. 정치적 영향력으로 건설 후 운영에 있어 낭비되는 예산을 방지하자는 여론도 수렴해야 하니....광주광역시 지하철을 DJ정권 하에 만들었지만 이용자수가 용역연구 대비 한참을 못미치는 현상을 보여 적자를 면치 못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현실적인 수요에 맞도록 광역버스라도 서울 외곽 1기 신도시 역세권 연계로 추진하는 것은 어떠한가? 대화역 버스-지하철 환승센터를 지하로 건설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버스-지하철로 환승하는 건설공사는 3호선을 파주로 끌어 올리는 건설공사비에 몇% 안될 건설비용으로 대체가 가능할 것이다.

 

가락동 아파트서 대낮 칼부림 30대 여성 숨져

요즘 왜 칼부림이 많은가? 묻지마 칼부림에, 지인간 칼부림에....그래도 총소지 규제 때문에 총기사건은 많지 않아 다행이긴 한데...불행한 사건에 연루되지 않고 건강히 오래 살기 위해서는 난폭하고 우발적인 성격의 사람과 가까이 하지 않으며, 우연히 칼부림 사건을 목격하면 의협심에 맞서지 말고 바로 경찰에 신고하는 걸로(경찰청 권고사항). 그리고 중요한 것은 싸우지 말고, 원한을 살만한 일을 하면 안된다는.....

 

육군 중령이 군사기밀 폰카로 찍어 유출

공직에 있거나, 계약상 갑의 위치에 있는 자들의 공정성은 상당히 중요한 자질 중 하나. 하지만 이런 자질을 등안시 하면 위와 같은 비위/비리가 발생하게 된다. 요즘 공공기관에는 보안상 인터넷 사설망을 공공PC와 분리하여 관리하지만 저렇게 폰카로 찍어 유출하면 방법이 없게 마련....향후 업체에서 폰카 촬영 안되는 모니터를 개발하면 공공기관 납품 잘 되겠다. 엘지디플이 개발했으면..

 

日 파나소닉 '역습'.. 국내 배터리 업계 비상

 

이 기사를 접하니 더욱 LG화학에 대한 믿음이 간다. 1년 전 LG화학을 저가매수할 기회를 놓쳐 아쉽긴 하지만 또 기회가 오겠지. LG화학은 돈을 잘버는데 삼성SDI는 아직 영업이익이 적자 수준. 배터리 업체 경쟁력 순위를 보면 아직 한국 기업들이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일본과 중국의 추격도 만만치 않은 듯. 전기차 시장은 배터리 기술과 함께 열릴 것이니 배터리 기술 보유업체가 성장성이 다분해 보임.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