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TF 수익율 상위종목, 주식투자방법과 세금

주식투자에는 여러 방법들이 있습니다. 저가종목의 매수와 인기가 좋고 주가흐름이 좋은 종목을 매수하는 방법 중 최근에는 소위 잘나가는 종목에 투자하는 것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물론 고평가되어 있다는 부담 때문에 조정받을 수 있다는 리스크가 상존합니다. 

 

 

ETF 수익율 상위 종목 확인

ETF의 수익율 상위종목을 확인합니다. 네이버증권에서 ETF 메뉴를 선택 후 메뉴에서 수익율을 누르면 수익율 높은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율이 높은 이티에프 종목 중 마음에 드는 종목을 누르면 개별 ETF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TF분석을 누르시면 ETF를 운영하고 있는 투자운용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ETF의 수수료와 보수 수준

각 ETF마다 다르겠지만 일단 펀드보다는 떼어 가는 규모가 작습니다. 운용사가 가져가는 수수료 및 총보수는 약 1.2~1.5% 수준으로 다양합니다. ETF에 천만원을 투자해서 1년간 보유 후 투자수익율이 5%를 기록하며 매도하였다면 총비용은 7만9천원입니다. 세금은 별도입니다. 차익에 대한 세금은 15.4% 세율이 적용되며 원천징수됩니다. 

2020/06/11 - [자유로 가는 길] - 소액 부동산투자, 고배당주 롯데리츠 신한알파리츠 주식투자

 

소액 부동산투자, 고배당주 롯데리츠 신한알파리츠 주식투자

소액 부동산투자, 고배당주 롯데리츠 주식투자 ​ 요즘 부동산 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 부동산투자하기에 너무 부담이시죠? 불안해서 부동산투자는 하고 싶은데 투자금이 작아 못하고 계신가요?

pajustory.tistory.com

2020/07/01 - [자유로 가는 길] - 부동산 소액투자 방법,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주식투자

 

부동산 소액투자 방법,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주식투자

부동산 소액투자 방법,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 부동산이 너무 오른 나머지 부동산투자를 하려 해도 어마어마한 투자금액이 부담스러워 실행에 옮기기엔 힘이 듭니다. 하지만 상장리츠 ET

pajustory.tistory.com

2020/05/06 - [자유로 가는 길] - 적금이자 높은 은행, 금리높은 담뱃값적금 추천(부산은행)

 

적금이자 높은 은행, 금리높은 담뱃값적금 추천(부산은행)

적금이자 높은 은행, 금리높은 담뱃값적금 추천 ​ 금연적금, 담뱃값적금이라도 불리우는 부산은행의 적금상품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최고 적금금리는 최대 3.4%입니다. ​ 적금상품 안내 자��

pajustory.tistory.com

유명한 ETF브랜드

삼성자산운용에서 출시한 KODEX,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한국투자신탁운용의 KINDEX, KB자산운용의 KB STAR가 유명합니다. 

요즘 잘 나가는 ETF

유동성 장세에 힘입어 많은 자금이 주식으로 흘러 들어오고 있고 이 때문에 코로나라는 비정상적인 경제활동이 이어지고 있음에도 강세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강세장 속에서 더욱 수익을 낼 수 있는 레버리지ETF 상품이 큰 수익을 내고 있는 장세입니다. 또한 미디어,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게임, 2차전지는 코로나 시대에 뜨고 있는 업종으로 이 업종을 주도하는 종목으로 구성된 ETF가 잘 나가고 있습니다. 3개월 수익률이 30% 이상입니다. 중국, 인도, 미국 관련 ETF도 수익률 상위에 오르기도 합니다. 

주식투자는 정답이 없습니다. 학력이 높고 많이 배운 사람이 주식투자를 잘 하는 경향도 없고, 증권사나 투자운용사에서 근무하는 경력있는 사람들이 유리한 것도 아닙니다. 모든 방법이 있고 결국 수익률이 투자의 성패를 결정짓습니다. 주식은 사고 파는 사람들이 모인 시장입니다. 어떤 이들은 주식투자를 합법적인 투기나 도박으로 칭하기도 합니다. 주식투자가 도박과 비슷한 이유를 수만가지 찾을 수도 있지만, 도박과 다른 이유 또한 그만큼 많습니다. 아무쪼록 성공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