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국민 다담카드로 엔진오일 무료교환

엔진오일 교환은 차량관리에 있어 기본적인 작업이며, 그래서 더 귀찮기도 하고 금액도 만만치 않다. 엔진오일 교환방법을 여러 모로 알아본 끝에 이 다담카드의 혜택이 제일 나은 방법이라고 판단하여 다담카드로 엔진오일을 교환하기로 결정했다.

2017/08/18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엔진오일 미션오일 저렴하게 교환하는 방법, 교환비용, 교환주기

2016/03/29 - [길따라 바퀴따라/드림카 이야기] - SK스피드메이트에서 그랜저 HG LPG 엔진오일 교환비용은 얼마?

2016/08/24 - [쇼핑과 맛집] - KB국민카드 다담 포인트리 혜택 꿀팁 총정리

2016/12/12 - [쇼핑과 맛집] -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이 왜 중요한가?

다담카드로 엔진오일 무료교환을 위해서는 조건이 필요한데 이 조건을 준비하기 위한, 그리고 조건이 충족되는지 점검을 해 줘야 한다.

 

 

1. 레저팩으로 설정하기

아래 KB국민카드 다담카드의 혜택 중 하나가 바로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무료교환 서비스가 있다. 단, 서비스팩 중 레저팩을 선택해야 이용이 가능하므로 자신의 카드 서비스가 레저팩인지 고객센터에 확인이 필요하다.

2.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충족하기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이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서 더 유의할 점은 결제금액이 30만원이더라도 할인혜택을 받은 금액에 대해서는 이용실적에서 제외되므로 이를 유의하여야 한다. 처음에 이 카드로 스피드메이트에 가서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는지 문의하였더니만 적용이 안된다고 하여 당황한 적이 있다. 다음날 고객센터에 확인해 보니 결제금액이 30만원을 넘긴 했지만 혜택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30만원이 미달되어 엔진오일 교환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고 했다. 그래서 다음달로 교환을 미루고 열심히 결제금액을 올려 그 다음달에 엔진오일을 교환한 적이 있다. 충족금액 확인은 어플이나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불가능하다. 오직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전달 실적금액 충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간간히 귀찮게 해야 한다.

상기 두가지 조건이 충족되면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하다. 하지만 엔진오일 무료교환에 또 다른 조건이 있다. 그냥 겉으로는 엔진오일 무조건 교환해 주는 것 같으니 그렇지가 않다. 조건이 좀 까다로운 편이다. 아참....가입첫달에는 실적 상관없이 엔진오일 무료교환서비스가 가능하므로 이를 위해 카드를 발급받으시는 분들은 이 점을 알아 두시기 바란다.

또 다른 조건은 엔진오일 교환제품은 ZIC-X7이며, 4L까지만 무료이며 이상 들어가는 차량은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6L가 들어가면 2L는 추가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다. 오일필터 및 에어클리너는 무료교환해 주며 연 1회에 한해서이다. 엔진오일 무료교환도 연1회로 알고 있는데 아래 설명에는 나와 있지 않다. 이와 관련 확인이 필요하다.

신용카드가 봄이였던 2000년대 초반에는 이런 조건 없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혜택을 마구마구 퍼주는 카드가 많았다. 하지만 요즘 카드사가 먹고 살기가 어려워지면서 혜택을 주면서 이리 저리 따지며 조건을 거는 카드가 많아졌다. 그래서 고객은 피곤하다. 너무 조건이 복잡하기 때문이다. 카드 하나만 쓰면 그마나 낫지. 여러개의 카드혜택 및 조건을 머리 속에 입력한다는 것은 여건 번거롭고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어찌하겠는가? 혜택의 유혹 앞에 오늘도 조건을 살피고 또 살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