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전월세보증금) 한도 금리 신청기간

내집마련을 위해 청약점수를 쌓기 위해서는 지금은 전월세를 살면서 버텨야 합니다. 특별공급이 아닌 소득기준 이상인 30대분들은 청약 받으실 때까지 점수 모으시려면 50대는 되셔야 하는거 아시죠?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도 그러하지만 실제로 자신이 원하는 서울, 수도권 등지의 청약점수를 자신의 점수와 비교해 보시고 그 점수가 될때까지 얼마나 걸릴지 확인해서 종합적인 내집마련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시 전월세대출에 대해 돌아가 보겠습니다. KB스타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최장 10년(2년 단위 5회 연장)까지 최고 2억2천2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2019.1.2일 현재 기준으로 3.09%입니다. 금리는 최저/최고금리가 따로 없이 누구에게나 적용되며, 다만 대출심사시 개인의 소득수준, 기존대출규모 등으로 대출한도를 결정합니다.

대출자격/대출기준

지금 다니시는 직장에 12개월 이상 근무한 분이여야 합니다. 임차보증금은 수도권 5억원 이하, 지방 3억원 이하여야 하며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한 세대주여야 합니다. 주택금융신용보증서가 발급되지 않으면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본인 및 배우자가 무주택이거나 1주택인 경우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1주택이더라도 부부합산 연봉이 1억원 이하이고 보유주택가액이 9억원 이하인 분들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2019/12/11 - [우리동네 이야기]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제출서류, 한도 연장(월세보증금 가능)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제출서류, 한도 연장(월세보증금 가능)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제출서류, 한도 연장(월세보증금 가능) ​ 비대면 전자은행 카카오뱅크는 금리가 싸서 좋습니다. 한도가 높아서 좋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어 좋습니다. 그래서 요즘 카카오뱅크를 많..

pajustory.tistory.com

2019/10/16 - [자유로 가는 길] - lh전세자금대출 임대주택신청방법 심사기간 등 자주하는 질문

 

lh전세자금대출 임대주택신청방법 심사기간 등 자주하는 질문

lh전세자금대출 임대주택신청방법 심사기간 등 자주하는 질문 ​ 전세임대대출이란 기존 주택에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저소득층에 재임대하는 주거복지 정책입니다. 입주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나 영세민이여야 합..

pajustory.tistory.com

2019/06/03 - [자유로 가는 길] -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농협(NH)전세자금안심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 사회초년생, 신혼부부가 내집마련을 위해 가장 쉽게 접근하는 방법은 바로 전세집 마련입니다. 요즘 수도권, 서울은 전세금이 무척이나 비싸 목돈..

pajustory.tistory.com

 

대출정보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대 2억2천2백만원입니다. 대출한도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개인별 신용정보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2년마다 대출연장신청이 가능하며 최장 10년까지 대출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상환은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만기에 일시로 상환합니다. 전월세 대출이 가능한 주택은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주거용오피스텔입니다. 압류, 가압류, 가처분, 경매가 걸린 주택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또한 미등기건물, 소유권이전 예정 주택도 대출이 불가합니다.

임차주택의 소유자가 직계존비속 관계인 경우 대출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직계존비속이란 조부모-부모-본인-자녀-손자녀를 뜻합니다. 형제, 자매는 직계존비속이 아닌 방계혈족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신청방법 및 소요기간

인터넷으로 국민은행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공휴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실행은 신청일로부터 약 12일 정도 소요된다고 안내되어 있는데 조금 더 빨리 대출금이 필요한 경우 영업점을 방문하면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입주일 또는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3개월 이후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부대비용

대출이자 외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인지세와 보증료입니다. 대출시 납부해야 하는 인지세는 1~10억까지는 7만5천원입니다. 보증료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대출해 주기 때문에 1년 단위로 보증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보증료는 임차보증금 기준으로 연0.2% 내외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