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G손해보험 실비보험청구 방법, 제출서류

 

질병이나 상해, 교통사고가 나서 보험을 청구해야 하는 일은 번거로운 일입니다. 서류 챙기는 것도 어렵고 신청하는 방법 또한 생소해서 어렵죠. 하지만 처음에만 어렵지 한번 해 보면 어렵지 않아요.

보험 청구는 될수 있으면 바로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구금액이 100만원이라면 100만원을 하루라도 빨리 받는 것이 재테크 측면에서 이롭다는 것은 누구나 알수 있는 사실입니다. 지금 당장 신청해 보세요.

신청전 준배해야 할 서류

가장 흔히 발생하는 질병/상해 발생시 입원하는 경우 보험금 신청서류는 진단서(입퇴원확인서, 진료확인서 대체가능), 입퇴원확인서, 진료비계산서, 진료비세부내역서입니다.

통원을 한다면 3만원 이하의 경우 보험금청구서(인터넷에서 작성), 진료비 및 약제비계산서(영수증)만 제출하면 됩니다. 3만원이 넘는 경우 청구서, 일자별 진료비 및 약제비계산서(영수증 대체가능), 진료비 세부내역서,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통원이나 입원하는 경우 웬만하면 위 서류제출로 보험금이 지급되나, 보험사에서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는데 그 서류는 진단서, 통원확인서, 진료확인서, 진료비세부내역서, 소견서, 진료차트 등이며 진단서 등은 병원에서 발급시 장단 1~2천원의 발급비용이 발생하므로 발급비용이 안드는 대체서류를 제출하사는 것이 좋습니다.

2021.12.31 - [자유로 가는 길] - 저축은행 적금상품 추천 금리, KB저축은행 고객센터(재테크 방법)

 

저축은행 적금상품 추천 금리, KB저축은행 고객센터(재테크 방법)

요즘 금리가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서민들 입장에서는 필요한 돈을 빌리는 대출금리는 오르고, 적금 등으로 저축하는 돈의 금리는 만족스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돈을 굴

pajustory.tistory.com

2021.07.26 - [자유로 가는 길] -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저신용자 정책자금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저신용자 정책자금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뱅크 자격조건, 금리한도(정책자금대출) 햇살론뱅크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중신용이나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금리는 4.9~8% 수준입니다. 1금융권에서는 대

pajustory.tistory.com

2021.04.02 - [자유로 가는 길] - 국민은행 직장인 공무원 신용대출 최저금리 추천(비대면신청)

 

국민은행 직장인 공무원 신용대출 최저금리 추천(비대면신청)

국민은행 직장인 공무원 신용대출 최저금리 추천(비대면신청) - 최장 5년까지 최고 2억원으로 대출 가능한 상품 - 금리 최저 2.88%(1억원 대출시 월평균 이자액 12만5천원 수준) ​ KB국민은행의 대

pajustory.tistory.com

 

보험금 신청방법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mg손해보험 어플에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모바일웹이나 PC에서 mg손해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로그인시 핸드폰 인증이 편합니다. 공인인증 등은 이상한 앱을 설치해야 해서 번거롭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웹 상의 청구서에 보험금 신청내용을 기재 후 준비돈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면 됩니다.

방법만 알면 통원시 데스크에서 필요한 서류를 요청하고 해당서류를 사진 찍어서 바로 보험금을 청구하면 2~3일 후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인터넷 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방문접수, 우편접수, fax접수도 가능합니다. mg손보 홈페이지에 보면 청구금액 기준 300만원 이상건의 경우 우편접수나 방문접수해야 한다고 안내되어 있는데 인터넷 접수도 가능할 수 있으니 콜센터에 문의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